본문으로 바로가기

학생과 교직원의 경우 등교를 위해서 건강상태 자가진단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건강상태 자가진단이 잘 되지 않아 당황한 경우가 있을 겁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학년이 바뀐 경우 등 안 되는 경우 등도 있습니다.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앱을 삭제 후 다시 설치하는 경우, 학교가 조회되는 않는 경우 등으로 인해 진단이 안될수 있습니다. 그래서 건강상태 자가진단과 관련해서 학생과 부모님들이 많이 하는 질문에 대해서 답변을 모아봤습니다. 오늘은 건강상태 자가진단 자주 하는 질문과 답변 모음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상태 자기진단 이용방법

1. 서비스 접속

건강상태 자가진단 서비스 접속과 관련된 답변 모음입니다.

 

 

1. 스마트폰이 없을 경우 어떻게 자가진단에 참여하나요?

☞ 건강상태 자가진단은 스마트폰 외 PC 등 다른 기기에서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웹 브라우저(Internet Explorer, Chrome, Safari, Firefox 등)에서 https://hcs.eduro.go.kr로 접속하여 자가진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빠르고 쉽게 하는 법

 

 

건강상태 자가진단

 

2. 자가진단 설문 참여 기기를 바꾼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자가진단 앱을 새롭게 설치하고 최초 로그인을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3. 앱을 삭제했다가 다시 설치하는 경우 로그인 정보 및 알림 내역이 유지되나요?

☞ 앱을 삭제하면, 모든 정보(비밀번호 설정 정보 및 수신한 알림)가 삭제됩니다.

 

4. 학교(기관)가 조회되지 않습니다. (신설 학교 또는 교명 변경, 대안 학교 등)

☞ 자가진단시스템의 학교(기관) 정보는 교육청의 자가진단시스템 기관 관리자가 확인·수정·등록할 수 있습니다. 관할 시도교육청 또는 교육지원청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5. 자가진단 대상자의 본인 정보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전학생, 전입 교직원 등)

▶ 자가진단 시스템에 등록된 참여자의 관리 정보(인적정보 또는 학적 정보)가 불일치하여 생기는 에러 내용으로 학교의‘자가진단시스템 기관(학교)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자가진단 앱 로그인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 사용자가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학교 관리자(담임/부서)에게 비밀번호 초기화를 요청하여 최초 접속 절차와 동일한 방법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 초기화 메뉴 : 관리자 페이지 접속 → 대상자 관리 → 대상자 수정 → 초기화

※ 추후, 본인이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수 있도록 기능 구현 예정

2. 진단 참여

진단하기와 관련된 질문과 답변 모음입니다.

 

 

7. 자가진단 앱에서 참여자로 누구를 몇 명까지 추가할 수 있나요?

☞ 학부모(또는 보호자)가 자녀의 건강상태 자가진단에 참여하고자 하는 경우, 자녀를 참여자로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할 수 있는 참여자 수에 제한은 없습니다.

 

8. 자가진단 응답 내용은 언제까지 제출해야 하나요?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등교 이전 건강상태를 자가 진단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각 학교의 등교 시간 이전(또는 각 학교에서 결정한 응답 기한)까지 자가진단에 참여해야 합니다.

 

 

9. 실수로 잘못된 응답 내용을 제출하였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건강상태 자가진단 응답 내용을 다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참여자 목록에서 응답 내용 수정이 필요한 대상자를 선택한 후 다시 설문에 응답 후 제출하면 됩니다.

※ 다시 제출할 경우, 기존 제출한 내용은 삭제되고 다시 제출한 결과만 반영

※ 당일 제출한 응답 내용만 수정 가능, 지난 일자의 응답 내용은 수정 불가

 

10. 자가진단 앱에서 하루에 설문 응답할 수 있는 횟수가 정해져 있나요?

☞ 응답 횟수의 제한은 없지만, 일별 마지막 설문 제출 결과만 보관됩니다. 

3. 결과 확인

진단 결과 확인에 대한 자주 하는 질문과 답변 모음입니다.

 

 

11. 자가진단 앱에서 나의 과거 응답 내용(일자별)을 확인할 수 있나요?

☞ 매일 그날의 응답 내용만 확인 가능합니다.

 

12. 내가 제출한 자가진단 결과가 최종적으로 반영되는 시점은 언제인가요?

☞ 담임교사가 ‘오늘의 우리 반 참여 현황’을 조회하거나, 학교에서 통계를 조회하는 그 시점에 참여자가 제출한 설문 결과를 즉시 확인합니다.

 

 

13. 자가진단 결과(정상, 유증상)가 초기화되는 시점은 언제인가요?

☞ 하루 중에는 마지막으로 제출한 설문 결과가 반영됩니다. 또한 매일 오전 0시를 기준으로 앱의 참여 현황 정보(자가진단 결과)가 초기화됩니다.

 

14. 스마트폰 앱에서 자가진단 알림을 해제할 수 있나요?

☞ 알림은 스마트폰 설정의 알림 기능에서 제어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알림 기능을 해제해도 자가진단 앱의 알림 조회 메뉴에서 알림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15. 알림 조회 목록에서 과거 알림 내용을 삭제하고 싶습니다.

☞ 스마트폰 자가진단 앱의 알림 조회 메뉴에서 과거 알림 내용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건강상태 자가진단이 에러가 발생하거나, 잘 되지 않을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670

공감 클릭

건강상태 자가진단에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