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우리나라에도 드디어 출시된 포켓몬고 게임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지금은 점점 인기가 줄어들고 있습니다만^^


현실증강게임의 특성과 매우 강한 중독성으로 인해 외국에서도 안전사고가 많이 발생을 했었습니다.


포켓몬GO 게임은 증강현실 기능을 GPS와 결합하여 실제 거리를 돌아다니면서 카메라 기능을 이용하여 포켓몬스터를 잡고 육성하는 게임입니다.


이러다 보니 


게임을 하기 위해 스마트폰만 보면 생활하다 보니 더욱 더 안전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포켓몬고 에버라스포켓몬고 에버라스




그럼 경찰청 마스코드 포돌이가 포켓몬고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을 알려드리니 안전에 유의해서 게임을 즐겨주세요..





1. 보행 중에 스마트폰만 너무 쳐다보지 말고 주변을 살피세요.


2. 운전할 때 게임은 절대 하면 안됩니다. 운전시에는 운전만 하세요.


3. 사람이 많은 거리나 공원 등에서 게일을 할땐, 소매치기등의 범죄에 유의하세요. 소매치기범의 주요 타깃이 됩니다. 


4. 혼자서 게임할때  어둡고 으슥한 장소는 가지 마세요. 게임을 하다면 보면 자신도 모르게 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5. 바다, 출입금지 구역 등 위험한 지역에는 몬스터가 있어도 절대 들어가지 마세요. 자신도 모르게 위험에 빠질 수 있습니다. 


6. 부득이 갈 경우 호신용 호루라기 등 안전장비를 갖추세요.(부득이라도 위험한 곳은 절대 가지 마세요^^)


7. 도둑으로 오해 받을 수 있으니 개인 소유의 건물이나 땅에 함부로 들어가지 마세요.



포켓몬스터 링곰포켓몬스터 링곰




게임을 잘하는 것보다 

게임을 안전하게 즐기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포돌이와 함께한 안전하게 즐기는 포켓몬고 꿀팁이었습니다.



공감클릭

다양한 몬스터를 잡고 싶다면,  공감() 클릭!!!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