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글 타자를 빨리 치려고 노력 중에 있습니다.

보고서 등 문서 작성을 많이 하고 있는데, 타자속도가 빠르면 조금이라도 빨리 끝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예전처럼 타자속도가 늘지는 않고 있습니다. 오타도 많고, 키보드를 빨리 치는게 어렵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다시 연습을 하려고 합니다. 기초부터 천천히 연습을 하려고 합니다.

 

타자속도를 올리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한글 타자 속도를 올리려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이대로만 하면 키보드를 빨리 칠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독수리 타법인 분들은 꼭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타자 빨리 치는 법, 타자 속도 올리는 법 4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자 빨리 치는 법
타자 빨리 치는 법

손가락 위치

1. 키보드의 손가락 위치를 정확한 곳에 두어야 합니다.

키보드 "ㄹ" 과 "ㅓ"에는 돌기가 있습니다. 왼손의 검지는 "ㄹ"에 있어야 하고, 오른손 검지는 "ㅓ"에 놓여져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엄지손가락을 제외한 8개 손가락이 정확한 위치에 있게 됩니다. 아래 이미지로 손가락의 정확한 위치를 확인해보세요.

2. 키보드를 치고 나면 다시 원위치로 돌아와야 합니다.

왼손은 "ㅂ,ㅈ,ㄷ,ㄱ"을 치고나면 다시 원위치인  "ㅁ,ㄴ,ㅇ,ㄹ"에 있어야 합니다. 오른손도 마찬가지입니다. "ㅛ,ㅕ,ㅑ,ㅐ" 등 타자를 친 후에는 반드시 오른손 손가락은 "ㅓ,ㅏ,ㅣ,;" 위에 있어야 합니다.

왼손 검지 위치 "ㄹ"

왼손 검지 위치
왼손 검지 위치

오른손 검지 위치 "ㅓ"

오른손 검지 위치
오른손 검지 위치

화면 보고 치기

1. 타자를 칠 때는 반드시 화면을 보고 쳐야 합니다.

키보드를 보면서 타자를 치면 절대 안됩니다. 키보드를 보고 치면 오히려 속도가 늘지 않습니다. 키보드 배열을 외워서 쳐야 합니다. 눈으로 키보드를 보면 외우는데 시간이 더 걸립니다.

2. 오타가 나더라도 화면을 보고 치세요.

처음에는 화면을 보고 치기 때문에 오타가 많이 나고, 속도도 빠르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조금 더 시간이 지나면 키보드를 보고칠 때 보다 빨라집니다. 절대 화면을 보지마세요.

꾸준한 연습

1. 제일 중요한 것은 꾸준한 연습니다.

꾸준한 연습 없이는 빨리 칠 수 없습니다. 하루에 10분씩이라도 매일 연습하세요. 그러면 어느 순간 타자속도가 올라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노래 가사도 그냥은 외워지지 않습니다. 매일 흥얼거리면서 부르고 또 부르면 어느 순간 자연스럽게 외워지듯이, 타자도 마찬가지입니다.

 

2. 자리연습을 중점적으로 연습하세요.

자리연습은 키보드의 가장기초입니다. 기초가 튼튼해야 합니다. 다른 것보다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연습하세요. 한컴타자연습 홈페이지에서 연습을 해도 되며,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연습을 해도 됩니다.

 

한컴 타자연습 시작
한컴 타자연습 시작

키보드 자리 연습
키보드 자리 연습

 

자리연습 중에서도 1단계가 가장 중요합니다. 1단계를 꾸준히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2단계부터 8단계까지는 1단계가 익숙해진 후 부터 연습하세요.

 

3. 자주 사용하는 단어를 집중 연습하세요.

"~습니다.",  "~입니다.", "~합니다" 이런 단어는 정말 많이 사용합니다. 많이 사용하는 단어를 많이 연습하면 할수록 더 빠르게 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연습
키보드 연습

목표 정하기

1. 목표를 정하세요.

목표를 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목표는 독수리 타법이 아닌 손가락으로 치기, 타자 속도 100타, 300타, 600타, 1000타 일 수도 있습니다.

 

2. 작은 목표부터 시작하세요.

처음부터 너무 큰 목표보다는 작은 목표부터 정하시기 바랍니다. 목표가 완성이 되면 그 다음 목표를 정하세요. 성취감과 함께 타자 속도도 빨라질 것입니다.

맺음말

한글 타자 빨리 치는 법 타자 속도 올리는 방법 4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손가락 위치, 화면보고 치기, 꾸준한 연습, 목표정하기입니다. 이 4가지만 지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을것입니다. 지금 바로 실행해보세요.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824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