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1년 12월 20일부터 시행하기로 했던

접종증명 유효기간 적용시점이 2022년 1월 3일로 연기가 되었습니다.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시행에 따라 접종증명 유효기간 시행시기도 약 2주간 연기하기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예방접종 유효기간 및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차 예방접종

1. 예방접종 유효기간

코로나 주사를 2차까지 접종하신 분든을 2차 접종 후 14일이 지난날부터 6개월(180일)까지 효력이 인정이 됩니다. 만약 부스터샷(3차) 접종을 하였다면 접종 당일부터 효력이 인정이 됩니다. 그러니 3차 접종 대상인분들은 빨리 접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코로나19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 방법

 

 

참고로, 12에서 17세 청소년에게는 추가접종이 권고되지 않기에 접종증명 유효기간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연기되어서 2022년 1월 3일부터 적용이 됩니다.

 

예방접종 증명 유효기간

 

▼ 유효기간 계산방법

2021년 7월 10일에 2차 접종을 하였다면, 2022년 1월 6일 24시까지 효력이 인정이 됩니다. 10월 1일에 3차(부스터) 접종을 하였다면 접종 후 즉시 효력이 인정이 됩니다.

2. 예방접종 유효기간 확인은?

예방접종 유효기간은 쿠브(COOV앱), 카카오톡, 네이버 앱, 패스 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쿠브, COOV앱(전자증명서)에서 유효기간 만료된 증명서로 조회를 하면 됩니다. 본인의 유효기간 만료 14일, 7일, 1일 전 잔여 유효기간 및 3차 접종 방법에 대해 국민비서 열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쿠브

 

다만, 종이 예방접종증명서와 예방접종스티커에도 별도 유효기간 표시가 없습니다. 종이예방접종증명서, 예방접종스티커를 사용하는 분들은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홈페이지에서 접종증명 유효기간을 매일 확인 가능합니다.

 

예방접종 증명 유효기간 확인

 

안심콜(간편콜체크인) 사용 시설로 QR코드 스캔과 같은 전자적인 증명서 확인이 어려운 경우 종이 예방접종증명서 또는 예방접종스티커로 방역패스 확인이 가능합니다.

 

종이 예방접종증명서는 정부24 등 온라인에서 직접 신청, 출력이 가능합니다. 보건소 또는 접종한 병원, 의원에서도 발급 가능합니다. 예방접종스티커는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아 신분증 뒷면에 부착하면 예방접종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인정이 됩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737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