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진편집프로그램이 필요해 검색을 하다보니 포토웍스가 최근에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이미지 용량을 줄인다거나, 사진에 간단하게 액자를 넣는 효과를 넣을 때 등 이미지 및 사진을 편집하는데 최고의 무료프로그램이 아닐까 합니다. 사용법도 몇 번 클릭만 하면 되니 정말 단순하고 쉽습니다. 오늘은 최신의 포토웍스 다운로드이용 팁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편집프로그램, 포토웍스사진 편집프로그램, 포토웍스

1. 포토웍스

포토웍스 프로그램은 공개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가정이나 회사에서 아무런 제한없이 마음껏 사용하셔도 됩니다.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 또는 기타 이미지 파일에 대해 화질 손상 없이 확대 및 축소, 다양안 액자 적용, 뽀사시 효과, 워터마크 지원 등을 누구나 손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포토웍스란?포토웍스란?

2. 포토웍스 무료 다운로드

포토웍스 공식 카페 또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계속 업데이트 중이니 해당 홈페이지에서 직접 받으시면 됩니다.


▼ 공식카페 (바로가기)


포토웍스 공식카페포토웍스 공식카페


▼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바로가기)


3. 포토웍스 설치하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였다면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설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클릭 몇번만 하면 됩니다.


▼ 설치가 시작되면 언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korean을 선택하면 되겠죠?


언어설정언어설정


▼ 포토웍스가 설치될 폴더를 지정하면 됩니다.  설치위치를 바꾸지 않을 분들은 바로 "설치"를 클릭합니다.


설치폴더 지정설치폴더 지정


▼ 30초도 안되어 바로 설치 완료가 됩니다. 


설치완료설치완료

4. 포토웍스 살펴보기

포토웍스의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처음 실행을 하는 경우 액자 스킨 목록을 정리합니다. 조금 기다리세요.


액자 스킨 목록 정리액자 스킨 목록 정리


▼ 시작화면입니다. 이전 버전과 디자인은 바뀌게 없습니다. 똑같아서 오히려 편안함이 있습니다. 제일 많이 사용하는 사진 액자(farame) 설정화면입니다. 다양한 액자를 클릭 한번으로 사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정말 쉬우면서도 강력한 기능입니다. 포토웍스를 사용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액자(프레임) 설정액자(프레임) 설정


▼ 이미지 용량을 줄일 수 있는 Resize 기능입니다. 액자 기능에 이어 2번째로 많이 사용을 하는 기능입니다. 클릭 한번으로 많은 이미지를 한번에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공문서나 보고서 등에 이미지를 줄일 필요가 있을 때 사용을 하면 됩니다. 많은 이미지를 선택할 수도, 폴더 내 파일을 통째로 줄일 수 있어서 사용하기 정말 좋습니다.


이미지 용량 줄이기 설정이미지 용량 줄이기 설정


▼  이미지 및 사진에 다양한 서명을 넣을 수 있습니다. 한번 설정해 놓으면 동일한 위치에 설정한 서명 등을 쉽게 삽일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을 넣을 수도 있고 텍스트로만 넣을 수도 있습니다. 워터마크를 만들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서명 설정서명 설정


▼ 포토샵 등에서 줄수 있는 이미지 효과를 손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Blur효과, Sharpen효과, Emboss효과, 그레이스케일 효과 등을 선택만으로 줄수 있습니다. 물론 회전기능도 있습니다.


이미지 효과 설정이미지 효과 설정


▼ 변환된 파일을 폴더를 지정해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폴더를 직접 지정할 수도 있으며, 원본파일이 속한 폴더에 폴더를 만들어 저장 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가 편한대로 설정을 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변환된 파일이 어디에 생성됐는지 헤멜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대로 지정하면 됩니다.


저장 폴더 설정저장 폴더 설정


▼ 설정값을 여러 개로 미리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저 같은 경우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왠지 고급 기능 같습니다. 설정을 많이 하는 분들이 사용하면 될 듯합니다.


설정값 저장하기설정값 저장하기


▼ 포토웍스 도움말입니다.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포토웍스 도움말포토웍스 도움말

5. 포토웍스 사용 팁

▼ 사진 우측 하단에 사진 찍은 날짜 출력하는 방법 

Signature 탭에서 Text를 체크하고 종류를 [E1]으로 선택하고, 위치를 "하단 오른쪽", X Offset/YOffset 을 각각 -30 정도씩으로 주면 그럴듯 하게 보입니다. 폰트나 색상도 바꿀 수 있으니 알맞은 것으로 골라 쓰세요.



▼ Signature의 Text에서 미리 정해진 형식 외에 따로 Exif정보를 출력하는 방법

Text의 종류를 사용자정의로 선택한 후 오른쪽의 입력상자에 출력하고자 하는 문자열과 더불어 [E1], [E2] 등을 써넣으면 자동으로 해당 Exif로 바꿔서 출력합니다. 출력할 수 있는 Exif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물론 Exif정보가 없는 사진이면 출력되지 않습니다)


포토웍스로 출력할 수 있는 Exif정보포토웍스로 출력할 수 있는 Exif정보

▼ 추천 저장품질

일반적인 용도로는 90~95% 정도가 파일용량 대비 화질면에서 가장 좋습니다. 단, 인화 용도로는 95% 이상의 저장품질을 권장합니다.


▼ 자신의 사진 미리보기

선택된 파일이 없을때 액자의 Preview에 표시되는 그림은 실행파일과 같은 디렉토리에 있는 photoWORKS.jpg입니다. 자신의 사진을 Preview에서 보고 싶으시면 130x130 정도의 크기로 크롭한 후에 photoWORKS.jpg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 액자형식의 의미

액자의 정보중 [형식]은 해당 액자 skin이 가로사진과 세로사진에 대해 따로 정의되어 있는지, 아니면 같은 액자로 가로사진과 세로사진에 공통으로 사용하는지를 알려주는 부분입니다. 즉, [가로세로공용]은 하나의 액자로 가로세로사진에서 공통으로 사용하는 액자를 의미하고, [가로세로전용]은 가로, 세로사진에 해당하는 액자를 따로 가지고 있는 액자를 의미합니다.


▼ 자신만의 액자 추가 방법

실행파일 디렉토리 밑의 Skin 디렉토리에 액자 ini파일과 bmp파일을 넣어두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찾아서 액자 리스트에 추가시킵니다. 단, ini파일과 bmp파일은 형식에 맞게 작성하셔야 합니다. 작성요령은 Skin 디렉토리의 샘플 스킨(fshadow.ini)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6. 포토웍스로 이미지 용량 줄이기

포토웍스로 블로그에 사용된 이미지의 용량을 줄여봤습니다. 특별한 설정을 안했어도 약 20%정도는 바로 줄어듭니다.


이미지 용량 줄이기 결과이미지 용량 줄이기 결과


정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다시 업데이트가 되어서 기쁩니다. 여러분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료프로그램 정보도 공무원닷컴무료프로그램 정보도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274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블로그 운영이 큰 힘이 됩니다.!!!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