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올해는 정말 바쁘게 보냈습니다. 매년 더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좀 한가해 질 줄 알았는데, 시간이 갈수록 일도 많아지고 여유도 점점 없어지고 있습니다. 더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한해를 마무리하고 내년을 새롭게 준비하기 위해 제주도 성산일출봉을 다녀 왔습니다.

 

제주도를 몇번 갔었지만, 실제 성산일출봉에 올라 일출은 본건 처음입니다. 다행히 날씨도 좋아 일출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제주도 성산일출봉 입장료, 소요시간, 일출시간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 성산일출봉
제주도 성산일출봉

1. 입장료는 얼마? 무료?

제주도 성산일출봉 입장료성인은 5,000원, 청소년, 군인, 어린이는 2,500원입니다. 2019년 7월 1일부터 인상이 되었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9시까지 입니다. 매표마감은 17시 50분입니다. 저녁 7시 이후에는 입장을 할 수가 없습니다. ▼ 오늘 일출시간, 일몰시간 확인하기 (해돋이 시간)

여기에서 중요한건 매표시간이 오전 7시입니다. 그래서, 오전 7시 이전에 입장을 하는 경우에는 입장료 없이 무료료 가능했습니다. 일출을 보기 위해 가는 분들은 7시 전에 무료로 입장하면 됩니다. 참고로 매월 첫째 월요일은 휴관일입니다. 휴관일을 피해 올라가면 됩니다. 주차장 이용료는 무료 입니다.

 

성산일출봉 입장료
성산일출봉 입장료

2. 성산일출봉 정상까지는 걸리는 시간?

성산일출봉 높이는 182m 입니다.

성산일출봉 소요시간은 왕복 50분 정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매표소에도 그렇게 적혀 있습니다.

 

실제 주차장부터 정상까지는 올라가는 시간은 30분 이상 걸립니다. 물론, 평소 운동량이 많은 분들은 조금 더 적게 걸립니다. 그렇기 일출을 보시려는 분들은 여유롭게 시간을 잡고 올라가세요. 늦게 올라가면 중간쯤에서 해가 뜹니다. 계단이 많기 때문에 생각보다는 오래 걸립니다. 일출을 보려는 분들은 미리 올라가서 자리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성산일출봉 소요시간
성산일출봉 소요시간

3. 성산일출봉 해 뜨는 시간

성산일출봉 매표소옆에 일출시간이 새겨져 있습니다. 당연히 매월, 매일 해뜨는 시간이 다릅니다. 이건 미리 알아보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일출보러 가기 전날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기상청 날씨누리 사이트에서 해뜨는 시간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기상청 날씨누리 바로가기>

 

▼ 기상청 날씨누리 접속

기상철 날씨누리 사이트에 접속 후 하단에 '해와 달이 뜨고 지는 시간' 메뉴를 클릭합니다.

해와 달이 뜨고 지는 시간
해와 달이 뜨고 지는 시간

 

▼ 원하는 지역을 클릭하세요.

월별 해/달 출몰시각에서 제주도를 클릭합니다.

월별 해/달 출몰시각
월별 해/달 출몰시각

 

▼ 성산일출봉 클릭하세요.

제주도 성산일출봉, 서귀포, 제주, 제주(레이다기지)에서의 월별 해달 출몰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산일출봉 일출시간
성산일출봉 일출시간

 

▼ 성산일출몰 일출시간

성산일출봉 해뜨는 시간을 확인하세요. 화면을 프린트 할수도 있으며,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미리 확인하세요.

2023년 1월 성산일출봉 일출시간
2023년 1월 성산일출봉 일출시간

4. 성산일출봉 사진

▼ 성산일출 공원안내도

성산일출 공원안내도
성산일출 공원안내도

 

▼ 성산일출봉 입구

성산일출봉 입구
성산일출봉 입구

▼ 성산일출 #1

성산일출봉에서 해를 기다리며

 

▼ 성산일출 #2

성산일출봉 해뜨기 직전

 

▼ 성산일출 #3

성산일출봉 해뜨는 모습

 

짧게 갔다온 일정이었지만, 날씨가 좋아 너무나 좋았습니다. 간만에 힐링이 되었습니다. 예전에 갔다온 일출 사진을 보면서 새해를 다짐합니다. 성산일출봉 일출사진 보시고 힘내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