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임신확인서, 임신 사실증명서는 임신을 증명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서류 중 하나입니다.

 

임신확인서는 임신, 출산 진료비 바우처도 신청할때에도  제출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보건소에 임산부 등록을 할 때에도 필요하며, 회사에서 임산부 단축근무를 하거나, 임산부 뱃지를 받을 때에도 필요합니다.

 

보건소에 임신확인서를 보여주면, 임신 초기 검사와 함께 엽산 등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임신 사실을 안 경우 바로 임신확인서, 임신사실증명서를 바로 발급 받아 두시기 바랍니다. 여러장 복사를 해놓거나 핸드폰에 사진을 찍어서 보관하여 사용을 하면 조금 더 편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임신확인서

 

임신확인서, 임신사실증명서 발급 방법 및 발급 비용 등에 대해서 바로 아래 내용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임신확인서 발급방법

임신확인서는 모든 산부인과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임신을 확인한 산부인과에서 임신 확인 후 바로 발급을 받으면 됩니다.

 

참고로, 임신확인서상의 임신확인일은 최초 임신을 확인한 날이 아닙니다.  산부인과 등 의료기관에 방문해 의사로부터 임신확인을 받은 날을 의미합니다.

 

임신 출산 진료비 신청서

2. 임신확인서 발급 비용

임신확인서 발급 비용은 무료입니다.

 

하지만, 재발급의 경우에는 3천원에서 5천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위에서 이야기 했듯이 처음에 발급 받으면, 여러장 복사를 해두면 좋습니다. 임신확인서를 제출 해야할 일이 많은데 이때 마다 발급 받아 제출하기 힘듭니다. 미리 미리 준비해 두세요.

 

임신 확인

3. 임신 출산 진료비 신청

임신확인서를 발급 받았다면, 임신 출산 진료비 바우처도 바로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바우처 신청 전에 사용한 비용은 소급이 되지 않기 때문에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임신확인서를 발급 받고 바로 신청을 하여 진료비를 지원 받아 사용하셔야 합니다.

 

임신 출산 진료비 신청 방법 등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대상, 지원금액, 신청방법 총정리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717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