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운전면허증을 잃어버렸거나 오래되어서 헐어서 못쓰게 된 분들은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은 어디에서 신청하느냐에 따라 처리기간이 달라집니다.

 

경찰서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경우에는 15일 정도 걸리며, 운전면허장시험장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경우에는 3시간이면 재발급이 됩니다. 경찰서에 신청하면 오래 걸리는 이유가 경찰서에서 접수하여 운전면허시장에서 처리하기 때문입니다. 이때 임시운전면허증 발급 신청이 가능하니, 재발급 신청 후 임시면허증을 이용하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원하는 날짜에 경찰서 또는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수령 하면 됩니다. 오늘은 운전면허증 온라인 재발급 신청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용 및 준비물 등 미리 준비해주세요.

 

운전면허증 온라인 재발급
운전면허증 온라인 재발급

1.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하기

 

바로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에서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재발급 뿐만 아니라 1종 보통 적성검사, 2종 면허증 갱신,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등도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와 관련된 모든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꼭 알아두세요.

2. 온라인 신청 비용 및 준비물

1. 준비물

운전면허증 재발급시 필요한 준비물은 바로 "신분증" 입니다. 사진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단만 분실이 아닌  운전면허증 훼손, 개명 등으로 인한 기재변경의 경우에는 운전면허증이 필요합니다.

2. 비용 (수수료)

운전면허증 재발급 비용입니다. 흔히 사용하는 일반 국문의 경우 비용은 8천원입니다.

  • 모바일 IC영문 15,000원 
  • 모바일 IC국문 13,000원
  • 일반 영문 10,000원 
  • 일반 국문 8,000원 

3. 온라인 재발급 신청 후기

1.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2. "운전면허증(모바일)발급 > 면허증 재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실명인증을 합니다.

4. 면허증 재발급을 위해 개인정보 제공 등 약관에 동의합니다.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5. 기존 본인의 운전면허증 정보를 확인합니다.

6. 운전면허 종류, 수령방문, 수령날짜를 입력합니다. 원하는 경찰서, 운전면허시장 선택이 가능합니다.

7. 연락처 등록 및 비용을 결제하면 완료 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운전면허증 인터넷 재발급 방법-도로교통공단 (koROAD)

운전면허증 분실한 경우 재발급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 입니다. 경찰서 방문하거나 운전면허 시험장 방문하여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도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경

0muwon.com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을 온라인으로 8천원의 비용이 들었습니다. 쉽고 편하게 재발급 받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원하는 날짜에 방문 수령하는 것도편합니다. 방문 후 오래기다리지 않습니다.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