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 날씨, 주간 날씨는 일상 생활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제일 먼저 확인하는 것이 오늘의 날씨와 주간 날씨 일기예보입니다.

 

맑은 날, 비오는 날, 눈 오는 날, 흐린 날인지에 따라 옷 입는 것부터 기분, 생활 등이 달라집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이 있기에 시기마다 날씨도 다르며, 지역별로 날씨도 차이가 있습니다. 서울, 부산, 인천, 대구, 광주, 경기도, 제주도 등 지역별로 오늘 날씨, 주간 날씨가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해당 지역을 여행한다면 날씨 확인은 필수입니다.

 

일기예보를 알려주는 사이트가 몇개 있습니다. 예보 내용은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오늘의 날씨, 주간 날씨 예보를 바로 볼 수 있는 사이트 4곳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날씨, 주간 날씨 볼때 참고하세요.

 

오늘 날씨

기상청 날씨누리

1. 홈페이지 : https://www.weather.go.kr/

2. 기상청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일기예보뿐만 아니라 지진·화산, 기후변화, 기상·기후 산업, 수문 기상, 우주 기상, 그리고 국제협력까지 다양한 국가기상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3. 기상청 날씨 누리에서는 오늘 날씨와 함께 내일, 모레, 글피, 그글피, 중기 날씨 등도 예보를 하고 있습니다.

기상청 오늘 날씨

오늘의 날씨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상청 오늘 날씨
기상청 오늘 날씨

기상청 중기 날씨

"중기" 탭을 클릭하면 일주일 동안의 주간 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상청 중기 날씨
기상청 중기 날씨

네이버 날씨

1. 홈페이지 : https://weather.naver.com/

2. 네이버 날씨는 기상청, 아큐웨더, 웨더채널, 웨더뉴스, 웨더아이 등 다양한 곳의 날씨 정보를 한번에 볼 수가 있습니다. 각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일기예보를 비교해서 볼 수 가 있습니다.

3. 오늘의 날씨, 주간 예보, 생활 지수, 보건 지수, 날씨 뉴스 등을 쉽게 볼 수가 있습니다. 날씨를 편하게 볼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오늘 날씨

기본적으로 오늘 날씨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오늘 날씨
네이버 오늘 날씨

네이버 주간예보

오늘, 내일 날씨뿐만 아니라 7일간의 주간예보를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주간예보
네이버 주간예보

케이웨더

1. 홈페이지 : https://weather.kweather.co.kr/

2. 날씨와 공기 정보를 서비스하는 회사 케이웨더에서 제공하는 날씨정보 서비스입니다.

3. 날씨와 미세먼지, 테마날씨 등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전국, 동별 미세먼지 정보를 보는데 편합니다.

케이웨더 날씨
케이웨더 날씨

웨더아이

1. 홈페이지 : http://www.weatheri.co.kr/

2. 웨더아이에서 제공하는 날씨 정보 사이트입니다.

3. 오늘의 날씨, 내일의 날씨 등을 SMS 서비스를 이용하면 핸드폰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유료서비스입니다.

웨더아이 날씨
웨더아이 날씨

맺음말

우리나라에서 제공하는 일기예보 및 관측정보는 기상청 발표를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예보 차이로 인해 혼란을 막기 위하여 인터넷 및 신문, 방송에서 일반적으로 확인하는 정보는 기상청 발표 내용과 다르지 않습니다. 편한 곳에서 날씨 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830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