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올해는 라니냐 현상 등으로 인해 평년보다 강한 태풍이 예상되고 있습니니다.

 

최근 기상청 뿐만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실시간 날씨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태풍의 위치 정보를 제공해주는 곳도 다양합니다. 오늘은 실시간 태풍의 위치, 태풍경로 그리고 위성사진을 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기간 태풍경로, 위상사진 보는 법

1. 기상청 날씨누리

기상청 날씨누리 사이트에서 종합영상으로 태풍의 위치를 알수 있습니다. 기상청에서는 태풍현황과 전망도 방재속보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최근 태풍정보 페이지 개편으로 정보 보기가 좋아졌습니다.

 

기상청 태풍정보
기상청 태풍정보

2. 천리안 위성 영상

태풍의 위성사진을 보는 방법 입니다. 우리의 기술로 개발한 최초의 정지궤도위성인 천리안 기성위성을 통해 태풍 위성사진을 볼수 있습니다. 천리안위성 2A는 2분 간격으로 한반도 주변 관측하고 10분 간격의 전지구 관측이 가능합니다.

천리안2A위성

2분 간격으로 한반도의 태풍 위성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한반도 뿐만 아니라 동아시도 위성사진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영상도 적외영상, 가시영상, 수증기영상, 단파적외영상, RGB 천연색, RGB주야간합성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태풍 위성사진
태풍 위성사진

천리안위성

2010년에 발사된 천리안위성은 전 지구를 3시간 간격, 동아시아 지역을 15분 간격, 한반도 주변을 8분 간격으로 집중 관측하고 있습니다.  기상청에서는 메뉴를 제공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천리안 위성으로 태풍 위성사진 보기>

 

천리안위성 태풍사진
천리안위성 태풍사진

3. earth.nullschool.net

비주얼맵으로 조금 더 실시간 태풍 위치를 볼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우리나라 기상청 정보와는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한국어로도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설정에서 바꾸면 됩니다.

 

태풍 비주얼맵
태풍 비주얼맵

4. windy.com

윈디닷컴에서도 태풍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물레이션을 통해 미리 태풍의 경로도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비주얼맵으로 구성되어 있어 시각적인 효과가 좋습니다.

 

윈디닷컴 태풍정보
윈디닷컴 태풍정보

 

오늘은 태풍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 하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실시간 위치 확인하시면서 태풍 피해가 없게 잘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