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다이어트는 하고 싶은데 식욕 때문에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살 빼는 약을 먹기도 합니다. 약을 처방 받아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향정신성 식욕억제제를 복용할 경우 꼭 알아야 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식용억제제 종류, 효과, 부작용, 효과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욕억제제 종류 부작용 효과

1. 식욕억제제

식욕억제제는 뇌에 배고픔을 덜 느끼게 하거나 배부른 느낌을 주는 살빼는 약으로 비만치료제 중 하나입니다. 약을 먹음으로써 뇌가 밥을 먹지 않아도 밥을 먹은거처럼 느끼게 해줘 덜 먹게 해주는 겁니다. 식욕억제제는 향정신성 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만 구입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입니다. 비만 때문에 다른 건강문제가 생겨 체중 감량이 반드시 필요할때 복용을 합니다.

 

2. 식욕억제제 종류 및 성분

비만치료제에는 식욕억제제와 지방분해효소억제제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식욕억제제 성분은 펜터민, 펜디메트라진, 디에틸프로피온, 마진돌, 로카세린입니다.

 

지방분해효소억제제로는 오르리스타트 성분 제제가 있습니다. 식욕억제제 펜터민, 펜디메트라진, 디에칠프로피온, 마진돌은 의존성이나 내성이 발생할 수 있어 마약류(향정신성의약품 라목)로 지정·관리되고 있습니다.

 

향정신성 식욕억제제

3. 식용억제제 부작용

식욕억제제를 먹는 경우 나타나는 부작용입니다. 입마름, 불면증, 어지럼증, 두근거림, 불안감, 신경과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식욕억제제 부작용

정해진 복용기간은 3개월입니다. 오래 먹게 된다면 우울증, 의존성, 성격변화 등이 생길 수 있으며, 폐동맥 고혈압, 빈맥 등 심혈관계 부작용도 있을 수 있습니다.

 

식욕억제제 주의시

 

한번에 여러알을 복용하거나, 다른 식용억제제와 함께 복용하는 경우 사지떨림, 환각, 판막심장병 등의 부작용도 생깁니다.

 

비만치료제 부작용

4. 식욕억제제 복용 시 주의해야할 점

식욕억제제를 먹게되면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고, 정해진 복용방법을 지키세요. 그리고 몸에 이상이 나타날 경우 의사나 약사와 바로 상담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식용억제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식욕억제제를 똑같이 먹더라도 다른 결과가 나타나는 이유입니다. 약을 끊은 후 다시 살이 찌는 것을 막으려면 건강한 식습관을 꾸준히 유지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식욕억제제 식습관 유지

 

처방받고 먹지 않은 식욕억제제를 팔거나 식욕억제를 다른사람에게 주려고 사는 경우 마약류 관리법 위반으로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게 됩니다.

 

식욕억제제 마약류 관리법 위반

 

의약품 부작용 신고 및 피해구제 무료상담은 1644-6223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394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