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근 미세먼지가 심해지고 있는 느낌입니다.

몇년 동안 미세먼지가 없었는데 올해 봄에는 미세먼지가 나 날이 많아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날씨가 따뜻해져 야외활동을 많이 하게되는데, 미세먼지로 인해 꺼려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나들이 전에 미세먼지 농도를 미리 확인해 보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를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와 어플 등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농도 확인으로 호흡기 질환 등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서울 초미세먼지, 전국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초미세먼지

1. 서울 초미세먼지

미세먼지는 초미세먼지(PM-2.5)와 미세먼지(PM-10)으로 구분이 됩니다.

초미세먼지(PM-2.5)는 직경이 2.5㎛이하인 먼지이며, 미세먼지(PM-10)은 직경이 10㎛이하인 먼지입니다.

 

서울시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에서 서울시 초미세먼지(PM-2.5)와 미세먼지(PM-10) 농도를 지도로 쉽게 알수가 있습니다. 노란색이 나쁨, 녹색이 보통입니다. 원하는 구를 클릭하면 초미세먼지, 미세먼지, 오존, 이산화질소, 일산화탄소, 아황산가스 등의 농도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사이트주소 : https://cleanair.seoul.go.kr/

 

서울 대기환경정보
서울 대기환경정보

2. 전국 미세먼지

한국환경공단에서 운영하는 에어코리아에서 전국 대기환경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합니다.

전국의 지역별 대기오염물질(PM-10, PM-2.5, O3, CO, SO2, NO2) 농도, 기상정보, 예보, 경보상황 등을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사이트주소 : https://www.airkorea.or.kr/

 

에어코리아
에어코리아

미세먼지 예보알림서비스

미세먼지 예보알림서비스도 제공 중에 있습니다. 미세먼지 예보 등급이 "나쁨" 이상일 경우에만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카카오알림톡으로 우선 제공되며,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사용자는 SMS 또는 MMS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필요한 분들은 편하게 정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알림서비스 신청하기>

 

미세먼지 예보알림서비스

 

그밖에 기상청, 지자체 홈페이지, 대기오염 옥외전광판 등에서도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노인, 유아, 임산부나 심장 질환, 순환기 질환자들은 미세먼지로 인한 영향을 일반인보다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더 주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미세먼지 없는 세상이 다시 왔으면 좋겠습니다.

 

공무원닷컴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