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병적증명서는 취업, 경력확인, 공직자 신고,  시험응시, 보훈대상자 등록 등에 사용이 됩니다. 군대 제대 후 학교에 복학을 하는 경우 등에서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병적증명서에는 입영일자 및 전역일자 등은 기본항목으로 표기가 됩니다. 군별, 역종, 계급, 복무분야, 복무계급, 군번, 전역계급 등은 선택하여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병적증명서는 민원우편, 무인발급기 또는 인터넷 등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인터넷으로 병적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병역증명서 인터넷발급

1. 병적증명서 발급 대상

병적증명서는 병역준비역, 보충역, 예비역, 전시근로역, 병역면제, 면역 및 퇴역된 사람, 여성으로서 지원에 의하여 현역복무를 마친 사람, 병역사항 확인 불능자, 병적이 제적된 사람 및 병적부에 기록되어 있지 아니한 사람이 발급대상입니다. 현역에 복무중인 사람은 발급대상이 아닙니다. 복무 중인 사람은 군입영 사실 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현역 또는 보충역 복무를 마친 사람, 전시근로역 또는 병역면제자의 병적증명서는 병역사항이 기록된 주민등록표 초본으로 갈음할 수 있으므로, 주민등륵초본 신청 시 신청서에서 병역사항 등의 포함여부를 선택 후 발급 받으면 됩니다.

2. 병적증명서 신청 대상

병적증명서(병역증명서)는 본인 뿐만아니라 형제자매, 배우자 등 가족, 대리인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리인이 경우에는 위임한 사람의 신분증, 위임장, 대리인의 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대리인이 가족인 경우에는 가족관계 확인 후 발급이 가능합니다.

 

병적증명서 신청 대상

3. 병적증명서 발급 방법

병적증명서(병역증명서)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 정부24홈페이지에서 병적증명서 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정부24 병적증명서 발급

 

▼ 병적증명서 발급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병적증명서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무료입니다.

 

병적증명서 신청하기

 

▼ 본인확인이 필요한 서비스 이므로, 로그인을 합니다. 비회원으로는 발급이 불가합니다.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는 민원서류 신청을 위해서는 꼭 필요하므로 공인인증서등록 후 사용하시면 매우 편리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 병적증명서발급 신청 서류를 작성합니다. 필요한 사항만 선택하여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수령방법 및 발급부수를 선택한 후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에 체크 후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민원신청 후 나의민원 신청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병적증명서 발급 신청

 

▼ 문서출력버튼을 클릭하여 병적증명서를 출력합니다.

 

병적증명서 출력

 

▼ 문서출력 후 병역증명서 제출을 요청한 학교, 회사 등에 제출하면 됩니다.

 

병적증명서 발급

 

병역사항을 증명하는 병적증명서 집에서 인터넷으로 편하게 무료로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443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