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 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참 빠르게 지나가고 있네요. 2022년이 시작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23년 입니다.

 

2022년 계획한 일들은 얼마나 이루셨나요? 절반도 다 못 이룬거 같네요. 2023년에는 계획한 일들은 다 이루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2023년은 무슨해, 무슨 띠일까요? 올해는 무슨 띠일까요? 오늘은 띠 계산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는 무슨 띠?
올해는 무슨 띠?

2023년 무슨 해? 무슨 띠?

2022년은 임인년, 호랑이띠 였습니다. 2023년은 계묘년, 토끼띠입니다. ▼띠별 운세 무료로 확인하기.

띠 계산하는 방법

띠란 한 해에 붙은 십이지를 말합니다. 12지는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 12개입니다.  십이지는 12개이므로 12년 주기로 반복되어 같아집니다. 흔히 십이지의 동물 이름을 따라 부릅니다. 참고로, 국가별로 해당하는 동물은 약간 다르다고 하네요.

십이지 띠

띠는 나이를 파악하는데 매우 요긴합니다. 띠가 같으면 띠 동갑이라고 합니다.

 

십이지는 12개 동물입니다. (쥐띠), (소띠), (호랑이띠), (토끼띠), (용띠), (뱀띠), (말띠), (양띠), (원숭이띠), (닭띠), (개띠), (돼지띠)입니다. 한자와 동물을 쉽게 알기가 어려워 매번 헷갈리네요.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십이지 띠
십이지 띠

 

토끼는 꾀가 많고 지능이 높고 교활한 동물입니다. 깡총깡총 뛰는 토끼처럼 행복과 행운이 상승하는 한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행복하고 좋은 일만 가득하세요.

 

공무원닷컴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