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설날 및 추석 연휴는 휴일이 길어진 만큼 대부분의 병원, 약국 등 의료시설도 오랫동안 문을 닫습니다. 따라서 길어진 연휴 동안 갑작스럽게 병원이나 약국을 찾아야 할일이 생길수 있습니다.

 

설날 또는 추석 연휴 동안 문을 여는 병원과 의원, 약국 정보는 보건복지콜센터(국번 없이 129)나 119구급상황관리센터(119)를 통해 빠르게 확인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명절 병원'으로 검색하거나, 응급의료포털(e-gen.or.kr)이나 휴일지킴이약국(pharm114.or.kr)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문을 연 의료 기관과 약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응급 의료 정보 제공' 앱(app)을 미리 깔아두시면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설날, 추석 등 명절 연휴 문여는 병원 및 약국 찾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절에 문여는 약국 병원 찾기
명절에 문여는 약국 병원 찾기

1. 응급의료포탈(e-gen.or.kr)

응급의료포탈에서는 매년 설날과 추석 명절 연휴에 국민건강보호 및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응급진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다수 국민이 설 명절, 추석 명절을 누리는 동안에도 응급실 운영기간은 평소처럼 24시간 운영을 합니다. 또한 다수의 민간의료기간이 명절 당일에 문을 닫지만 보건소를 비롯한 일부 공공보건의료기관은 진료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명절 연휴 비상진료 검색

▼바로가기 : https://www.e-gen.or.kr/egen/holiday_medical.do

 

응급의료포탈(e-gen.or.kr)
응급의료포탈(e-gen.or.kr)

 

1. 시도선택, 의료기관 선택(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병원, 요양병원, 의원, 치과병원, 치과의원,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보건의료원, 한방병원, 한의원), 진료과목, 진료일 등 선택이 가능하며 병원/약국명으로도 검색하시면 됩니다.

 

응급의료포탈(e-gen.or.kr) 일반검색
응급의료포탈(e-gen.or.kr) 일반검색

 

2. 미리 위치를 설정 해놓으면 설정한 반경 ㎞ 의 병원 및 약국이 지도로 나옵니다. 현재 위치가 틀리면 위치 재설정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응급의료포탈(e-gen.or.kr) 지도검색
응급의료포탈(e-gen.or.kr) 지도검색

2. 휴일지킴이약국(pharm114.or.kr)

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는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에서도 명절 연휴에 운영하는 약국 검색이 됩니다. ▼ 휴일 약국 찾는 법, 휴일지킴이약국

 

휴일지킴이 약국
휴일지킴이 약국

3.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응급의료정보제공 어플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위치 기반 어플이라서 주변에 문을 연 병원과 약국을 바로 지도로 보여줍니다. 진료시간 및 진료과목 그리고 야간진료기관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동심장충격기(AED) 위치 정보도 있어 긴급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4. 119 (구급상황관리센터)

긴급한 환자 발생 등 위급한 상황에서는 119 입니다. 응급 상황시에는 119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공무원닷컴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