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9월 1일부터 공무원닷컴 사이트가 보안 접속(HTTPS)이 가능해졌습니다.


HTTPS는 소켓 통신에서 일반 텍스트를 이용하는 대신에, SSL이나 TLS 프로토콜을 통해 세션 데이터를 암호화합니다.


따라서 데이터의 적절한 보호를 보장합니다. 기존에도 안전했지만 더욱 안전한 사이트가 되었다는 뜻입니다.


보안접속 https 연결보안접속 https 연결

1. SSL 적용 완료

HTTPS를 사용하는 웹페이지의 url은 'http://'대신 'https://'를 사용을 합니다.


앞으로 https://0muwon.com 으로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물론 http://0muwon.com으로 접속을 해도 자동으로 보안 접속 사이트로 리다이렉션 되니 걱정 안해도 됩니다.


정상적으로 보안 접속이 되면 아래와 같이 도메인 주소 앞에 녹색 자물쇠 모양과 보연 연결이라는 메세지가 보입니다.


공무원닷컴 보안연결 적용 완료공무원닷컴 보안연결 적용 완료

2. 사이트 오류 시

보안접속 적용으로 일부 이미지가 깨지거나, 페이지기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페이지는 댓글이나 방명록을 남겨 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https://www.0muwon.com 으로 접속 시에는 해커가 정보를 도용하려고 시도 중일수도 있다는 무시무시한 문구가 나옵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도메인 주소에서 www 를 빼고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www를 포함한 접속도 이상이 없도록 수정 중에 있습니다. 완료되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도메인에서 www를 빼고 접속하세요도메인에서 www를 빼고 접속하세요

3. 공무원닷컴으로 접속하세요.

공무원닷컴으로 접속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네이버, 다음, 구글 등에서 '공무원닷컴'으로 검색해서 접속하면 이상 없이 안전하게 사이트에 연결이 됩니다.


공무원닷컴으로 검색하자공무원닷컴으로 검색하자

4. 티스토리에서 보안설정 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는 분들은 공무원닷컴과 같이 보안설정이 가능합니다.


▼ 관리자페이지 > 관리 > 블로그로 접속을 합니다.


티스토리 SSL 적용하기티스토리 SSL 적용하기


▼ 주소 설정에서  보안접속을 '사용합니다.' 선택한 후 변경 사항을 저장하면 됩니다. 


보안접속을 사용합니다티스토리 SSL 적용하기


주의할 점은 보안접속을 사용하기 전에 스킨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정상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스킨을 수정 후 적용하여야 합니다.


잘 적용이 되지 않는 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0muwon.com/1182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블로그 운영이 큰 힘이 됩니다.!!!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