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출이자가 점점 올라가고 있어 걱정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언제쯤 금리가 내려갈까요?

대출계산을 하는 것도 쉽지는 않네요. 그래서 간단한 대출이자 계산기를 통해 손쉽게 계산을 해보고 있습니다.

 

대출이자 계산기 종류도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포털에서 제공하는 계산기가 제일 사용하기가 편하네요.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나 상품 확인하실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동안 원금과 이자를 매월 얼마씩 갚아야 할까요? 오늘은 쉬운 대출계산, 대출이자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이자 계산기
대출이자 계산기

대출이자 계산

 

소비자포털 대출계산에서 간편하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액의 상환금액, 대출이자와 일정이 계산이 됩니다. 일정까지 나와서 언제 갚아야 할지 바로 알수가 있습니다.

 

대출계산
대출계산

 

1. 상환방법, 대출금액, 대출기간, 대출금리, 대출일을 입력 후 계산하기를 클릭하세요.

2. 상환일자, 상환원금, 아자, 대출잔액 등이 바로 계산됩니다.

 

대출계산 결과

대출 상환 방법

참고로, 대출 상환 방법은 크게 3가지 입니다. 원리금균등상환, 원금균등상환, 원금만기일시상환입니다.

 

  • 원리금균등상환 - 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 원금과 이자를 합한 금액이 매월 동일합니다.
  • 원금균등상환 - 매월 원금을 동일하게 상환합니다. 단, 매월 이자가 다르므로 원금과 이자를 합한 상환금액도 매월 다릅니다.
  • 원금만기일시상환 - 대출기간동안 매달 이자만 상환하고, 대출 만기일에 원금을 일시상환 합니다.

 

 

공무원닷컴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