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이트를 운영하다 보면 사이트의 순위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시밀러웹과 알렉사순위 입니다. 국내 순위뿐만 아니라 전세계 순위도 알려줍니다. 서로 검색 결과 값이 다르게 나오기 때문에 정확한지는 모르겠습니다. 사이트 운영 시 참고만 하시면 될듯 합니다. 오늘은 시밀러웹과 알렉사 순위 사이트에 대해서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사이트 순위 알아보기

1. 알렉사

알렉사는 아마존닷컴의 자회사입니다. 알렉사에서는 특정한 웹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순위, 트래픽 양, 노출키워드 등의 정보가 제공됩니다. 알렉사 순위 사이트에서 자신이 운영하는 도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분석을 통해 순위 등을 알려줍니다. 무료와 유료서비스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내용은 무료서비스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알렉사에서 사이트 순위를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알렉사 바로가기>

 

 

▼ 알렉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TOOLS > Website Traffic Statistics 메뉴를 클릭합니다.

 

 

▼ 순위를 알고 싶은 주소를 입력 후 Run Analysis 버튼을 클릭합니다. 꼭 본인의 주소가 아니어도 됩니다. 다른 사이트의 순위가 궁금하다면 해당 URL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조회되는 사이트의 키워드 순위, 트래픽 정도를 유사한 사이트와 비교도 해줍니다. 공무원닷컴의 전세계 순위는 현재 138,579위정도 됩니다. 90일간이 트랜드를 기준으로 선정이 됩니다.

 

 

▼ 알렉사를 통해 내 사이트를 어떤 키워드로 많이 접속하는지도 알수 있습니다. 사이트 분석에도 어느정도 도움이 됩니다.

 

 

▼ 알렉스 순위에는 조회하는 홈페이지의 국내 사이트 순위도 나옵니다. 공무원닷컴은 국내기준으로는 6,546위 정도가 됩니다. 이게 어느정도인지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2. 시밀러웹

시밀러웹서도 사이트 순위를 알 수 있습니다. 물론 트래픽에 대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밀러웹은 이스라엘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사이트 순위를 확인할 때 많이 인용합니다. 상세한 통계는 유료버전인 PRO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무료버전만으로 충분히 사용가능합니다. <시밀러웹 바로가기>

 

 

▼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시밀러웹에 접속 후 상단 Analyse Website or App 검색 창에 확인하고 싶은 주소를 입력합니다.

 

 

▼ 공무원닷컴을 조회한 경우 세계 순위, 국내 순위 등이 정보가 나옵니다. 모바일화면과 PC화면에서 어떻게 보이는지도 스크린샷으로 제공을 합니다. 다른 사이트와 비교도 가능합니다. 검색결과 세계순위는 195,335위 국내 순위는 3,888위 입니다. 알렉사와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알렉사보다 전세계 순위는 높은데, 국내 순위는 시밀러웹이 더 높게 나왔습니다.

 

 

▼ 트래픽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체 방문자, 평균 방문자, 페이지당 방문자 수 등도 알수가 있습니다.

 

 

▼ 나라별 트래픽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글로 만들어진 사이트이다보니 대부분 국내에서만 접속을 합니다. 그래도 미국, 캐나다, 독일, 베트남 등에서도 조금은 접속을 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가능하지는 않겠지만 국내순위 1000위 안에 들어보고 싶습니다. 여러분들이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는 몇위이신가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524

공감클릭

내 사이트 순위가 높아지고 싶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