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모바일에서 공무원연금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연금 모바일 어플을 사용하면 공단에서 제공하는 각종 연금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공무원연금공단 모바일앱 서비스 및 설치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무원연금 모바일 서비스

1. 공무원연금 어플

공무원연금 어플에서는 재직정보, 퇴직급여안내, 재해보상, 융자업무, 주택, 민원서류발급, 연급수급정보, 연금신분증 등 거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내용

재직정보에서는 예상퇴직금조회, 재직자 정보조회, 내권리 찾기, 재직기간 합산/사병 신청등록 및 취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퇴직급여안내에서는 급여안내, 퇴직급여 본인 직접청구, 공적연금 연계퇴직연금예상액 조회, 연계반납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재해보상은 재해보상 진행상태 조회, 부조급여 조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융자업무는 개인별총괄조회, 계좌변경신청등록, 예상조견표, 대부총괄내역 조회가 됩니다.

 

공무원연금 스마트폰 서비스 내용

 

주택메뉴는 임대주택 배정현황, 입주신청결과, 퇴거신청, 반환내역, 개인별 관심지역 관리가 가능합니다.

민원서류발급은 민원서류 발급신청, 민원서류 본인신청 내역조회, 내민원 빨리보기를 지원합니다.

연금수급정보에서는 연금수급사항 조회, 주소 및 계좌변경 신청, 일부정지 정산차액 공제 신청, 연금소득 연말정산 현황을 알 수 있습니다.

연금신분증은 연금신분증 발급과 관련된 메뉴입니다.

간편서비스에서는 퇴직급여 예상액 조회, 재직자 정보조회, 대부 총괄 조회, 연금 수급사항 조회, 퇴직급여 인터넷 신청, 민원서류 발급 온라인 신청, 임대주택 배정현황 및 입주신청, 임대주택 퇴거신청서 작성, 연금대출 계좌변경 신청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연금 어플 고객지원

2. 공무원연금 어플 설치하기

갤럭시, 갤럭시 노트 등 안드로이드폰 및 아이폰, 아이패드 등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다운이 가능합니다. 기능은 모두 동일합니다. 스마트폰 종류에 따라 설치하면 됩니다.

 

 

▼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 폰

플레이 스토어에서 "공무원연금"으로 검색을 합니다. 검색된 공무원연금공단 앱을 선택 후 설치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별점이 4.1로 괜찮은 편입니다. 궁금한 점 등은 답변도 바로바로 달려서 좋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공무원연금

 

▼ 아이폰, 아이패드

ios 기기 등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평점이 2.1로 낮은 편입니다. 앱스토어에서 "공무원연금" 으로 검색을 합니다. 무료버튼을 클릭하여 앱을 설치합니다.

 

앱 스토어 공무원연금

 

다음 글에서 어플을 이용하는 법은 따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412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