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주도를 여행하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네요.

제주도는 날씨도 좋고, 구경거리, 먹을거리도 많은 거 같습니다.

 

공항에 내리면 제일 먼저 보이는 것 중 하나가 주차장입니다.

제주국제공항은 총 2400여대의 주차가 가능합니다. 여객터미널 전면, 화물터미널, 직원,월정주차장이 있습니다.

 

제주공항은 이용자가 많으니, 가급적이면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부득이 차량을 이용하는 분들은 주차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항 주변은 단속이 심한 곳이라 잠시 정하는 경우에도 단속이 될 수 있습니다. 공항 주변을 빙글빙글 돌기보다는 주차장을 이용하시는게 기름값보다 적게 들어갈 것입니다. 픽업하는 분들을 위해 무료 이용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제주공항 주자창, 주차요금, 무료 및 할인, 사후할인 이용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공항 주차장 무료이용

1. 제주공항 주차장 위치

붉은색 길이 공항으로 들어오는 길입니다. 파란색 길은 공항에서 나가는 길입니다. 실제 제주공항 도로 노면에는 붉은색(들어오늘길)과 녹색(나가는 길)으로 표시 되어 있습니다.

 

제주공항 주차장 위치

2. 제주공항 주차요금 (무료 등)

제주국제공항의 주차요금입니다. 제주공항은 입차 후 10분이내는 무료입니다. 마중 나오는 분들이 이용하기 매우 좋습니다. 비행기 도착시간과 맞춰서 나온다면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김포공항 주차요금 및 주차요금 할인(사후할인 등) 최신정리

 

 

제주공항 주차장 요금

 

제주공항 주차장 기본요금입니다. 소형기준으로 최초 30분은 600원, 매 10분마다 200원의 요금이 추가가 됩니다.

장지주차요금의 경우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소형은 10,000원, 대형은 16,000원입니다. 그리고 금요일부터 일요일, 법정공휴일에 장기주차 하는 경우는 소형 15,000원, 대형 24,000원입니다. 생각보다 비싸지 않은 편입니다.

3.  제주공항 주자창 할인

제주공항 주차장 할인율은 20~50%정도 입니다. 할인대상인 분들은 할인을 받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장애인 등록차량, 국가유공자 등록차량, 다자녀 가정 등은 50%할인이 됩니다. 저공해 차량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20%(3종), 50%(1,2종) 받을 수 있습니다.

 

제주공항 주차장 할인

4. 제주공항 주차장 사후할인

할인대상 차량인데 증빙서류를 가지고 있지 못해 할인을 받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사후할인도 하고 있습니다.

 

출차 시 할인 신청서를 정산원으로부터 교부받아 관련 서류 일체를 출차 후 30일 이내 제출하면 할인금액을 환불하고 있습니다. 출차 할 때 할인 받지 못했더라도 나중에라도 꼭 할인받으시기 바랍니다.

 

제주공항 주차장 사후할인

5. 제주공항 주차장 문의

제주공항 주차장 이용과 관련해서 궁금한 사항은 주차관리사무실 064-797-2701, 2702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794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