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QR코드 간편결제, 소비자와 소상공인 계좌이체 방식으로 연매출 8억원 이하 소상공인의 가맹점수수료를 크게 낮춰 소규모 자영업자의 경영에 도움을 줄수 있는 제로페이.!! 오늘은 제로페이 가맹점 찾는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포페이 가맹점, 소득공제 40%

1. 제로페이란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의 가맹정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도입한 공동QR코드 방식의 모바일 간편결제서비스입니다. 제로페이 이용을 위하여 별도의 결제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간편결제 앱에서 제로페이를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참여 결제사업자 앱으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농협, 네이버페이, 페이코등 20개 은행과 9개의 핀테크앱을 그대로 이용하면 됩니다. 이용 가능시간은 매일 0시 15분에서 23시 40분 사이입니다.

2. 제로페이 결제방법

제로페이 사용법, 제로페이 결제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로페이는 2가지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가맹점에 부착된 QR코드를 촬영하거나, 소비자가 생성한 QR코드를 가맹점에서 스캔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

 

▼ 간편결제 앱으로 가맹점에 부착된 QR코드를 촬영하여 결제하는 법

제로페이 결제방법(QR코드 촬영)

 

▼ 간편결제 앱에 생성된 QR코드를 가맹점에서 스캔하여 사용하는 법

제로페이 결제방법(QR코드 생성)

3. 제로페이 가맹점

제로페이를 사용하려면 제로페이 가맹점이 어디인지 알아야겠죠? 그러면 제로페이 가맹점을 찾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제로페이 홈페이지 접속한 후, 제로페이 소개 >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를 클릭합니다. <제로페이 홈페이지 바로가기>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 시도 및 시군구를 선택 후 가맹점명을 입력 후 조회를 합니다. 가맹점명을 입력하지 않으면 전체가 조회됩니다.

제로페이 서울 가맹점

 

▼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바로가기 클릭)

주변 제로페이 가맹점을 한번 찾아보세요.

 

4. 제로페이 소득공제

제로페이를 사용하면 좋은점이 뭐가 있을까요? 우선, 제로페이 가맹점 이용금액의 최대 40%를 소득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신용카드가 최대 15%, 체크카드가 최대 30%입니다. 제로페이 소득공제가 크기 때문에 연말정산 시 더 큰 혜택이 있습니다.

 

제로페이 소득공제

 

또한, 공용주차장, 문화시설 등 공공시설 이용요금도 할인이 됩니다.  현재는 많지 않지만 지자체 등에서 점점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소상공인은 결제수수료 0%,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혜택이 있는 제로페이 오늘 한번 사용해 보세요.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364

공감클릭

제로페이가 좋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