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배란일 주변 기간 동안 임신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배란일을 알면 임신가능한 기간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물론 월경주기가 불규칙한 경우에는 베란일을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월경 주시가 규칙적인 분들은 베란일 계산이 쉽습니다.

 

배란은 황체호르몬이 상승되기 전에 에스트로젠의 분비가 갑자기 떨어지는 시점에서 일어나는 현상으로 이때 기초체온이 상승하여 다음 월경 시작 시기까지 지속되므로 기초체온의 변화를 통해서도 배란기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월경주기 동안 질에서 나오는 분비물의 변화를 통해서도 배란기를 짐작할 수 있는데 배란이 가까울수록 다량의 흐르는 듯한 맑고 미끈거리는 분비물이 나옵니다. 이때가 임신이 가능한 시기입니다.

 

오늘은 임신가능한 시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배란일

보통 배란은 다음 생리일 시작일로부터 14일전에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 생리주기가 28일인 여성의 경우, 이번 생리 시작일과 다음 생리 시작일의 중간 정도에 배란이 이루어집니다. 마지막 생리일이 4월 15일이라면 배란일은 4월 29일, 4월 30일로 추정됩니다.

 

 

2. 임신가능주기 계산기

임신가능주기는 배란일 전 3~5일부터 배란일까지 입니다. 물론 난자가 살아 있는 1일과 정자가 여성의 생식기내에 살아 있는 2-3일을 고려하여 배란을 전후로 한 임신가능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최종 생리 시작일을 입력해서 임신가능주기를 계산해보세요.

 

 

생리주기 28일인 분의 최근 생리시작일이 4월 15일이라면, 임신가능기간은 4월 28일부터 5월 3일 정도기간 정도입니다. http://www.ifatima.co.kr/?menu_code=246

 

 

<주의사항>

1. 날짜기입은 생리시작일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2. 배란일은 다음번 생리예정일을 기준으로 하기때문에 스트레스 및 성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하여 생리 예정일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본 결과와 다를 수 있습니다.

3. 날짜로 피임을 하는 주기 피임법은 피임 실패율이 높기 때문에 다른 피임방법을 함께 사용하셔야 합니다.

4. 임신을 시도 하려는 목적으로 사용하시려면 정확한 배란일을 병원에서 체크를 받으셔야 합니다.

5. 생리 불순이 있는 사람은 결과치가 틀릴 수 있습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783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