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7 기술지원 중단에 따라 윈도우 10으로 업데이트를 완료하였습니다. 그런데 윈도우10은 윈도우7과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조금 차이가 있어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릴거 같습니다. 제일 먼저 불편한게 바탕화면에 휴지통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2개만 있네요. 내PC, 네트워크 등 자주 사용하는 것들이 없어 불편합니다. 오늘은 내컴퓨터, 내PC 등 을 바탕화면에 보이게 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내컴퓨터 바탕화면에 꺼내는 법

1. 윈도우 10 바탕화면

윈도우 10이 설치된 후 바탕화면 모습입니다. 휴지통외에는 다른 것들이 없습니다. 내 PC 메뉴는 제일 많이 사용하는 앱입니다. 내 PC부터 경로를 지정하기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곳에 있어야 편합니다.

 

 

내PC를 바탕화면으로 꺼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크게 2가지 입니다. 본인에게 편한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

2. 내 PC 시작화면에 고정하는 법 등

우선 첫번째로, 내 PC 앱을 시작화면에 고정하거나 작업표시줄에 고정하는 방법입니다. 검색창에 '내 PC'를 검색하면 내 PC 메뉴가 나옵니다.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시작 화면에 고정', '작업 표시줄에 고정' 이 나옵니다. 2가지 중 편한 걸 선택하면 됩니다. 모두 선택을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참고로, 저는 자주쓰는 메뉴는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여 사용하는 편이라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선택하였습니다.

 

내PC 시작화면에 고정하기

3.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하기

두번째는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방법입니다. 이 방법도 같이 사용하면 됩니다. 위 방법과 병행해서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 검색창에서 '설정' 을 검색 후 클릭합니다.

 

윈도우 10 설정화면

 

▼ 윈도우 설정에서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배경, 잠금 화면, 색 등이 설정 가능합니다.

 

윈도우10 개인설정

 

▼ 왼쪽에 '테마' 메뉴를 클릭합니다. 관련설정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을 클릭합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하기

 

▼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에서 바탕화면에 꺼내고 싶은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내컴퓨터, 휴지통,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설정

 

▼ 내 컴퓨터 꺼내기 완료 모습니다. 내 PC, 네트워크, 휴지통만 선택한 경우입니다. 문서가 필요한분은 문서를 선택하면 됩니다.

 

내컴퓨터 바탕화면 꺼내기 완료

 

윈도우 10 사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442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