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맞벌이분들은 연말정산을 잘하면 절세를 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공제 대상인 부양가족을 누구에게 등록해서 연말정산을 하느냐 등에 따라 세금을 절약을 할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홈택스에서 배우자 자료제공 동의와 몇번의 클릭만으로 맞벌이 부부의 예상세액을 쉽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어렵고 복잡한 맞벌이 부부의 절세방법을 편리한 연말정산에서 간단하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는 간편하고 편리하게 맞벌이근로자분들을 위해 절세 안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맞벌이근로자 절세안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맞벚이 절세 안내

1. 맞벌이 근로자 절세 안내 유의사항

바로 아래의 맞벌이 근로자 절세 안내 유의사항부터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연말정산 기간, 일정 완벽정리 (준비부터 환급 및 추가신고까지)

 

 

▼ 연말정산, 맞벌이 부부에게 유리한 연말정산 방법 알아보기

2. 맞벌이근로자 절세안내

맞벌이근로자 절세 안내 서비스는 맞벌이 근로자가 각각 연말정산간소화에서 공제항목을 선택하여 공제신고서 작성하기와 예상세액 계산기를 마쳐야 이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절세 안내를 받을 배우자가 미리 자료제공을 동의하여야 합니다.

 

1. 편리한 연말정산 페이지에서 "맞벌이근로자 절세안내" 메뉴를 클릭합니다.

맞벌이근로자 절세안내

 

Step.01 자료 제공 동의하기를 클릭하면 [맞벌이 자료제공 동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Step.02 절세 안내 보기를 클릭하면 [맞벌이 절세 안내보기]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맞벌이 자료 제공 동의를 합니다.

맞벌이근로자 절세 안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배우자로 부터 배우자의 공제신고서 제공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본인이 배우자에게 공제신고서 자료제공 동의를 해야만 배우자가 맞벌이 근로자 절세 안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제동 동의 취소 방법은 글 하단에서 확인해보세요.

3. 맞벌이 절세 보기

맞벌이근로자 절세안내 서비스를 이용할 배우자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조회하기’를 누룹니다.

 

4. 본인과 배우자의 공제신고서 자료제공 동의여부, 공제신고서 신고 완료여부 등을 확인 후 '다음단계'를 클릭합니다.

 

5. 맞벌이근로자 절세 안내보기 페이지입니다. 부양가족 목로 조회 등을 확인 후 '조회하기'를 누릅니다.

 

6. 부양가족을 부부가 각각 공제받는 경우의 수를 볼 수 있습니다. ‘계산하기’를 누르면 사례별로 결정세액의 증감액과 합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각 사례별로 본인의 결정세액과 배우자의 결정세액의 변동현황이 표시되고 변동된 세액의 합계를 보여줍니다. 본인과 배우자가 작성한 공제신고서의 결정세액이 0으로 표시되고, 사례별로 세액이 증감된 금액을 보여줍니다. 

 

 

 + 는 세액이 증가 하는 경우, - 는 감소하는 경우입니다.

3. 맞벌이 자료제공 동의 취소

맞벌이근로자 절세안내 자료제공 동의 취소방법입니다. 동의 취소하기에는 배우자에게 자료제공 동의 신청이 되어 있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본인의 공제자료를 조회할 수 없도록 자료조회자(배우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을 입력 합니다. 입력이 완료되면 “본인(◌◌◌님)의 공제신고서를 이용해 배우자 (△△△님)에게 한 자료제공동의를 취소합니다”라는 안내문구가 표시됩니다. ‘동의 취소하기’를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되며, 상대방이 더 이상 자신의 자료를 조회 할 수 없게 됩니다.

 

맞벌이 근로자 분들은 연말정산 시 절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743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