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지난 글에서는 컴퓨터에서 한글 파일을 이미지 파일로 변경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에서 hwp파일을 jpg 파일로 변경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파일로 변경을 하면 카톡으로 보낼 때 매우 편리합니다. 이미지 파일의 경우는 카카오톡 상대방이 다운로드 없이, 한글 뷰어 없이도 바로 한번에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한글문서 이미지 파일로 변경하기

1. hwp → jpg 변환 어플

스마트폰에서 한글문서를 이미지 파일로 변경할 수 있는 어플을 며칠 찾아보았습니다. 이런 어플이 있다면 간편하게 hwp파일을 jpg로 변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검색을 해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혹시 이런 어플이 있다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한글 문서 이미지 파일로 바꾸는 법, hwp 파일 jpg로 변환하기

 

 

그래서 어플 찾기는 포기하고 다른 방법으로 한글파일일 이미지로 변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금 귀찮을 수는 있지만, 몇번 하다보면 생각보다 편해서 자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2. hwp → pdf → jpg로 변환하기

hwp를 jpg로 변경하는 어플은 없었지만, hwp를 pdf로 변환하는 어플, pdf를 jpg로 변경하는 어플은 너무나 많이 있었습니다. 무료 어플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용하는 방법은 바로 hwp 파일을 pdf 파일로 변경 후에 다시 jpg 파일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파일을 2번 변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있지만, 컴퓨터 없이 스마트폰에서 바로 변환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합니다.

 

PDF로 변환하기

3. hwp → pdf 변환 어플

그러면 hwp를 pdf로 변환하는 방법부터 소개합니다. 이 방법은 몇가지 무료 어플이 있습니다. 제일 많이 쓰는 어플이 한컴오피스 viewer 와 폴라리스 오피스 무료 어플입니다. 사용하기 편한 어플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토어에서 '한글' 로 검색해서 다운로드 후 설치하면 됩니다.

 

한컴오피스, 폴라리스 오피스

 

▼ 한컴오피스 viewer

한컴오피스 viewer는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hwp를 포함한 다양한 포맷의 문서를 편리하게 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문서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한글문서를 보는데는 한컴오피스 뷰어가 조금 더 사용하기 편한거 같습니다.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앱에서 오른쪽 상단에 점 세개 모양의 메뉴를 클릭 후 인쇄 메뉴를 선택합니다.

 

인쇄 메뉴 선택

 

내 마음속에 저장하듯이 PDF 파일로 저장을 선택 후 PDF 동그라미 버튼을 클릭합니다. 바로 PDF로 저장이 됩니다.

 

PDF 파이로 저장

 

▼ 폴라리스 오피스 - 무료 한글, 오피스 문서 + PDF, 텍스트 뷰어

어플 하나로 한글 문서 (HWP), MS오피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문서, Adobe PDF까지 한번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여러종류의 파일은 하나로 볼려는 분들이 사용하면 좋습니다. 유료의 경우는 광고가 없습니다. 무료버전도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4. pdf → jpg 변환

이렇게 변경이 된 pdf 파일을 이미지 파일로 변환하면 마무리가 됩니다. 스토어에서 검색하면 몇개의 앱이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는 것을 사용하면 됩니다. 기능이나 성능은 비슷합니다. 여러 페이지로 된 PDF 파일을 한장 한장 페이지별로 이미지로 변환이 됩니다. 저장되는 위치를 잘 확인하세요.

 

PDF TO IMG

이렇게 변환된 이미지 파일을 카톡으로 보내면 상대방이 바로 확인을 할수가 있게 됩니다. 보내는 사람은 조금 불편할 수 있겠지만, 카톡을 받는 상대방은 정말 편합니다. 한글파일을 이미지로 변환해서 보내시기 바랍니다. 한번에 변경하는 어플을 누가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541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