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7일은 소서입니다. 대서는 7월 23일입니다.
소서는 24절기 중 11번째에 해당하는 절기입니다. 하지와 대서 사이에 있습니다.
대서는 12번째 절기입니다. 소서와 입추 사이에 듭니다. 소서와 대서는 여름을 대표하는 절기입니다.
참고로 초복, 중복, 말복은 24절기는 아닙니다. 오늘은 소서 뜻, 대서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서 뜻
소서는 작을 소(小), 더울 서(暑) 입니다. 즉 '작은 더위'를 의미합니다.
이 때부터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이 됩니다. 하지만, 최근 더위는 이미 '대서'인듯 합니다. 이 시기는 장마철로 장마전선이 한반도 중부지방을 가로 질러 장기간 머무르기 때문에 습도가 높고 비가 많이 내립니다. 농촌에서는 모를 심는 시기입니다.
대서 의미
대서는 클 대(大), 더울 서(暑) 입니다. 즉 '큰 더위'를 의미합니다.
말 그대로 일년 중 가장 더운 시기입니다. 중복과 비슷한 시기입니다. 열대야 등도 가장 심한 시기입니다.
농촌에서는 김매기, 잡초베기, 퇴비장만 같은 농작물 관리로 한창 바쁠 때입니다. 또한 참외, 수박, 채소 등이 풍성한 시기로 과일을 이때가 가장 맛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맺음말
올해는 북태평양고기압, 티베트고기압,라니냐 현상 등으로 인해 폭염이 심하네요. 더위가 늦게까지 오래 갈꺼 같습니다. 더위, 열사별 등 온열질환 등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여름철 건강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839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