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겨울과 봄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하루에도 수십건의 산불이 발생하고 있어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산림 인접지역에서는 소각행위 금지 등 불씨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논밭을 태우거나, 주택가 등에서 쓰레기를 태우다가 산불로 번지는 경우 등도 있습니다. 산불은 진화하는데 매우 어렵기 때문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나라는 산림이 많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건조한 날에는 하루에도 몇건씩 산불이 발생합니다. 오늘은 산불 현황, 실시간 산불정보 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시간 산불현황
실시간 산불현황

1. 실시간 산불정보

산림청 실시간산불정보 홈페이지에서 금일 산불 현황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진화중, 진화완료 등이 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생일자, 진화일자 등 진화시간도 볼수가 있습니다. 지역별로 산불기관 연락처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금일산불상황>

 

산림청 금일산불현황
산림청 금일산불현황

2. 산불위험 예보시스템

전국 각 지역별 지형조건, 산림의 상황과 기상청 예보정보를 바탕으로 온도, 습도, 풍속 등의 기상조건을 실시간으로 종합 분석하여 산불 위험도가 높은 지역을 예측하여 예보하는 서비스입니다. <산불위험예보시스템>

 

산불위험예보시스템
산불위험예보시스템

 

산불현황, 산불위험등급, 대형산불위험예보, 소각산불징후예보, 산불확산지수 등 정보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건조한 날씨로 인해 전국의 산불 위험지수가 높은 편입니다. 더욱 조심해야겠습니다.

 

산불 위험지수
산불 위험지수

 

현재산불위험지수뿐만 아니라 행정구역산불위험등급, 상세산불위험정보, 동해안위험정보, 대형산불위험예보, 산불위험통계, 과거자료검색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무원닷컴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