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직공무원의 경우는 전자인사관리시스템(e-사람)에서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원천징수영수증 등을 온라인으로 편하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퇴직한 공무원이 재취업등을 위하여 경력증명서를 발급 받으려면 근무했던 부처의 인사부서를 직접 방문 또는 전화 후 우편 등으로 수령을 했었는데요. 지금은 정부24 사이트에서 무료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온라인 신청은 지방자지단체 및 중앙부처 경력증명만 신청가능하며, 본인 확인 등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있어야 하며, 대리인 신청은 불가합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교육청 재직 교육공무원은 교육행정정보시스템 NEIS(나이스)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1 국가공무원 퇴직자 경력증명 신청

▼ 네이버, 다음, 구글 등에서 정부24로 검색하여 정부24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정부24 바로가기>



- 네이버에서 검색

네이버에서 정부24 검색네이버에서 정부24 검색

- 다음에서 검색

다음에서 정부24 검색다음에서 정부24 검색

▼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여 가운데 민원24 메뉴를 선택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정부24 홈페이지

▼ 홈페이지 중간 민원검색에서 "퇴직자경력" 또는 "재직" 으로 검색을 합니다.

민원검색에서 퇴직자경력으로 검색민원검색에서 퇴직자경력으로 검색

▼ 검색 된 전체민원 중 국가공무원퇴직자경증명서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국가공무원퇴직자경증명서신청국가공무원퇴직자경증명서신청

▼ 근무처, 상벌포함여부 등 근무정보와 용도, 수령방법 등을 선택하고 민원을 신청합니다. 



수령방법에서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하시면 즉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우편을 선택하면 3일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국가공무원퇴직자경증명서 민원 신청국가공무원퇴직자경증명서신청

2. 지방공무원 경력증명서 신청

▼ 지방공무원의 경우도 경력증명서를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방법은 위와 동일합니다. 지방공무원의 경우는 경력증명서 신청 시 근무기간을 필수로 입력을 하여야 합니다.

지방공무원경력증명서 민원 신청지방공무원경력증명서 민원 신청

<경력증명서 용도>

- 관공서 및 업체 제출용(비자발급, 업무제휴, 신분확인 등) 

- 회사 제출용(이직, 전직, 파견 등)

- 은행 제출용(대출 등)

- 어린이집, 유치원 제출용(맞벌이 확인 등)

- 재취업, 창업, 이민 등으로 재직사실과 함께 경력 사항 증명이 필요한 경우 등


오늘은 공무원닷컴에서 공무원 경력증명서 온라인으로 무료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편하게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0muwon.com/1098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블로그 운영이 큰 힘이 됩니다.!!!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