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책을 읽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책을 사서 보는 경우도 있고, 도서관에서 빌려서 볼 때도 있습니다.

가끔 전자책, 이북으로 보는 경우도 있기는 합니다. 아직까지는 종이책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책을 사거나 도서관에서 빌리지 않고, 전자책 등으로 무료로 볼수도 있습니다. 도서관에 갈 시간이 없거나, 전자책을 보는 보는 것이 편한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무료이다 보니 몇가지 제약사항 등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오늘은 무료로 최신 책 이북(ebook)을 볼 수 있는 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이북(ebook)
무료 이북(ebook)

1. 교보 이북

교보 이북에서는 매월 1권 무료로 볼 수가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이용자만 가능했었는데, 지금은 갤럭시 사용자가 아닌 분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교보 이북

교보 이북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

  • 교보eBook for SAMSUNG 앱은 Galaxy apps 스토어에서 삼성전자 단말기으로만 다운로드 가능
  • SAMSUNG 앱 사용자가 아닌 교보eBook 사용자도 매월 21일~25일 5일간 북돋움 캐시 이벤트를 통해 이용 가능
  • ‘북드림’ 도서는 매월 1일에 교체되며, 다운로드 받은 날로부터 180일 동안 열람 가능 

 

교보 이북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
교보 이북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

2. yes24 전자도서관

yes24 전자도서관에서 무료로 책을 볼수 있습니다. yes24 앱을 통해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 PC뷰어도 있어서 노트북, 컴퓨터 등에서도 읽어 볼 수 있습니다.

 

yes24 전자도서관
yes24 전자도서관

 

예스24 전자책을 빌린 후 기한 내에 열람이 가능합니다. 기한이 지나면 자동을 반납이 됩니다. 뷰어 기능도 참고하세요.

 

전자책 뷰어
전자책 뷰어

3. 샬롯책방

샬롯책방에서는 한달 무료로 3권을 볼수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앱을 설치해야만 볼 수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앱을 사용하는 분들은 별도 설치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PC 등에서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최신 작품들 업데이트가 빠릅니다.

 

샬롯책방

4. 경기도사이버도서관

경기도사이버도서관에서는 전자책을 무료로 볼 수가 있습니다. 일반전자책, 구독형전자책, 어린이 전자책, 영어전자책 등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일반전자책은 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책을 1권당 5명이 볼수 있습니다. 예약이나 대기가 필요합니다. 구독형의 경우는 동시에 다수가 볼수 있습니다. 경기도민에 한해 전자책 이용이 가능하며, 회원가입시 [거주지] 부분에서 "경기도 지역 외"를 선택하셨을 경우 전자책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경기도사이버도서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경기도사어버도서관 전자책 이용안내

경기도사이버 도서관 실명인증을 해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반 전자책은 1인당 10권, 구독형은 월 5권, 영어전자책은 1인당 2권, 오디오북은 제한은 없습니다.

 

경기도사어버도서관 전자책 이용안내
경기도사어버도서관 전자책 이용안내

5. 소상공인 전자도서관

소상공인 전자도서관에서도 매월 10권까지 무료로 볼수가 있습니다. PC 모바일, 태블릿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전자 도서관을 이용하시려면, ID연계를 위해 PC로 소상공인 지식배움터 홈페이지 로그인 후 전자도서관에 방문하여 이력을 남기셔야 모바일 로그인이 가능 합니다. 최초 1회 이력만 있으면 됩니다.

 

소상공인 전자도서관

 

무료로 최신 책을 읽을 수 있는 전자도서관들입니다. 제약이 있기는 하지만 잘만 이용하면 1달에도 10권 이상의 책을 무료로 볼 수가 있습니다. 시간날때 한번 씩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