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올해 더위가 빨리 찾아왔습니다. 더운 여름에는 시원한 바다가 생각이 나는데요. 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하는 생각만해도 시원해지는거 같습니다. 해수욕장이란 천연 또는 인공으로 조성되어 물놀이, 일광욕, 모래찜질, 스포츠 등 레저활동이 이루어지는 수역 및 육역으로서 해수욕장으로 지정고시된 지역을 말합니다.  6월 1일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등을 시작으로 전국 해수욕장이 개장을 합니다. 무더운 여름 해수욕장으로 시원한 물놀이를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지역별로 해수욕장 개장일 및 주요행사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수욕장 개장정보는 예정사항이므로 방문 전에 사전확인을 꼭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매년 일정은 비슷합니다. <컨트로 + F >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동해, 서해, 남해, 제주 전국해수욕장 개장일동해, 서해, 남해, 제주 전국해수욕장 개장일

1. 부산(남해)

부산은 전국에서 가장 빠르게 해수욕장을 개장합니다. 6월 1일 해운대, 송정, 송도 해수욕장이 개장을 했습니다. 그리고 다대포, 광안리, 일광, 임랑 해수욕장이 7월 1일 개장을 합니다. 부산에 있는 해수욕장들은 8월 31일까지 운영을 합니다. 다양한 문화축제도 열리니 확인해 보세요.

▼ 부산광역시 해수욕장 주요 행사내용입니다. 



부산 해수욕장 개장일부산 해수욕장 개장일

2. 제주도

제주도의 해수욕장 개장일 정보입니다. 협재, 함덕, 금능, 곽지 해수욕장은 6월 21일 개장을 합니다. 삼양, 이호테우, 김녕 해수욕장, 신양섭지, 화순금모래, 중문색달, 표선 해수욕장이 7월 1일 개장을 합니다. 모두 8월 31일까지 운영을 합니다. 함덕뮤직워크 축제, 금능원담축제, 브로콜리축제, 검은모래해변축제 등도 개장기간 중 행사가 있으니 행사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 제주특별자치도 해수욕장 개장기간 중 행사 내용입니다.

제주 해수욕장 개장일제주 해수욕장 개장일

3. 강원도(동해)

강원도는 해수욕장이 제일 많은 지역입니다. 운영기간은 45일 정도됩니다. 경포해수욕장, 주문진 해수욕장, 정동진 해수욕장, 속초 해수욕장 등이 7월 6일 개장을 해서 8월 19일 폐장을 합니다. 동해시에 있는 망상, 노봉해수욕장등은 7월 11일 개장입니다. 그리고 삼척시와 고성군에 있는 해수욕장들은 7월 13일부터 운영을 합니다. 다양한 축제와 체험행사들이 있으니 미리 확인해보고 떠나면 더욱 좋습니다.

▼ 강원도에 있는 해수욕장들의 개장기간 중 행사입니다.



강원도 해수욕장 개장일강원도 해수욕장 개장일

4. 경상북도(동해)

경상북도에서는 포항시에 있는 영일대 해수욕장이 6월 16일 가장 먼저 개장을 합니다. 그 후 칠포, 월포, 화진, 구룡포, 도구 해수욕장이 6월 23일 오픈합니다. 울진에 있는 구산 해수욕장이 7월 7일 개장하고, 그 밖에 오류고아라, 전촌솔밭, 나정고운모래, 봉길대왕암, 관성솔밭, 고래불, 대진, 장사, 남호, 하저, 오보, 경정, 나곡, 후정, 봉명, 망양정, 기성망양, 후포 해수욕장은 7월 13일 개장을 합니다. 운영기간은 대부분 8월 19일까지 입니다. 

▼ 경상북도 해수욕장 행사

경상북도 해수욕장 개장일경상북도 해수욕장 개장일

5. 경상남도(남해)

거제시 구조라, 학동흑진주, 와현 해수욕장 등이 6월 30일 개장을 합니다. 7월 6일 상주은모래비치 해수욕장이 개장하며, 통영공설, 비진도, 사량대항, 남일대, 광암, 덕원, 함목, 옥계, 황포, 구영, 여차 해수욕장은 7월 7일 개장입니다. 송정솔바람, 사촌, 두곡 월포, 설리 해수욕장은 이보다 늦은 7월 13일 개장을 합니다. 

▼ 경상남도에 위치한 해수욕장의 개장기간 중 행사



경상남도 해수욕장 개장일경상남도 해수욕장 개장일

6. 울산(남해)

울산에 있는 일산해수욕장, 진하해수욕장은 각각 6월 29일, 7월 1일 개장을 하여 8월28일과 8월 31일까지 운영을 합니다. 약 60일정도 되네요. 세계여자비치볼발리대회가 7월에 진하해수욕장에서 열립니다.

▼ 울산 해수욕장 주요행사 입니다.

울산 해수욕장 개장일울산 해수욕장 개장일

7. 전라남도(서해, 남해)

지역마다 개장일의 차이가 많이 납니다. 7월 1일 여수시에 있는 해수욕장들이 제일 먼저 개장합니다. 만성리, 웅천, 모사금, 장등, 방죽포, 무슬목, 거문도, 안도 해수욕장등이 있습니다. 다음은 7월 6일 율포솔밭, 신지명사십리 해수욕장이 개장을 하며, 7월 7일 외달도 해수욕장이 개장을 합니다. 송호, 사구무, 송평 해수욕장은 7월 8일, 용동, 익금, 연소, 금장, 발포, 염포, 나로우주, 덕흥, 남열해돋이, 대전, 풍류, 수문, 가계, 금갑, 신전, 관매도, 금일명사십리 해수욕장은 7월 13일 개장을 합니다. 그리고 홀통, 톱머리, 우전, 짱뚱어, 대광, 백길, 분계, 원평, 하트, 시목, 돈목, 황성금리, 추포 해수욕장이 7월 14일 영업을 시작합니다. 완도군에 있는 동고, 가사, 지리, 신흥, 예송, 중리, 통리, 금곡 해수욕장은 7월 20일 개장을 하며, 마지막으로 영광군 송이도 해수욕장이 7월 21일 개장합니다.



▼ 전라남도 해수욕장 개장기간 중 행사

전라남도 해수욕장 개장일전라남도 해수욕장 개장일

8. 전라북도(서해)

군산 선유도해수욕장이 7월 2일 개장을 합니다. 그리고 7월 6일 구시포, 동호, 변산, 고사포, 격포, 모항, 위도 해수욕장이 개장을 합니다. 8월 중순 까지 운영을 합니다. 미스변산 선발대회가 7월 30일 열립니다.

▼ 전라북도 해수욕장 개장기간 중 행사

전라북도 해수욕장 개장일전라북도 해수욕장 개장일

9. 충청남도(서해)

충청남도는 6월 16일 대천 수욕장이 개장을 하며, 보령머드축제는 7월 13일부터 7월 22일까지 진행이 됩니다. 그밖에 난지섬, 왜목마을, 백사장, 삼봉, 가지포, 안면, 밧개, 방포, 꽃지, 샛별, 바람아래, 장삼포, 몽산포, 달산포, 청포대, 마검포, 곰섬, 연포, 갈음이, 파도리, 어은돌, 만리포, 천리포, 방주골, 의항, 구름포, 신두리, 구례포, 학암포, 꾸지나무골, 춘장대 해수욕장이 7월 7일 개장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무창포 해수욕장이 7월 14일 개장을 합니다. 운영은 대부분 8월 19일까지 합니다.



▼ 충청남도 해수욕장 주요행사

충청남도 해수욕장 개장일충청남도 해수욕장 개장일

10. 인천 등(서해)

인천 등 서울근교에도 많은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을왕리, 왕산해변, 하나개해변, 옹암해변, 서포리해변, 십리포,장경리 해변 해수욕장 등이 있습니다. 사실 그동안은 이름만 해수욕장 이었을 뿐 자연 발생 유원지로 분류되어 관리를 해왔었는데요. 2018년부터는 정식으로 해수욕장으로 지정이 되어 운영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6월 23일부터 차례대로 개장을 한다고 하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천 등 서울근교 해수욕장 개장일인천 등 서울근교 해수욕장 개장일

11. 해수욕장 정보 알아보기(바다여행)

해양수산부에서 운영하는 바다여행 사이트에서는 전국 386여개의 해수욕장에 대한 정보를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계절, 지역별로도 검색이 가능하며, 공원, 낚시터, 등대, 문화유적, 섬, 어시장, 어촌체험마을, 영화촬영지, 드라마촬영지, 유람선, 일출, 낙조경관도로, 전망대, 조망시설, 전시관, 캠핑장, 항구, 해수욕장, 해안 자전거길, 해양레포츠, 해양산책로 등 다양한 옵션으로 검색도 가능합니다. 위치 및 연락처도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바다여행 사이트 바로가기



해수욕장 정보 바다여행 홈페이지해수욕장 정보 바다여행 홈페이지


부산, 제주도, 울산 등은 8월말(8월 31일)까지 운영을 하며, 그 밖의 지역들은 8월 중순(8월 19일)까지 운영을 합니다. 여기에 소개 되지 않은 해수욕장의 개장정보를 알려주시면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0muwon.com/1094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블로그 운영이 큰 힘이 됩니다.!!!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