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목욕장 내 cctv 설치 기준 

1. 질의

목욕장을 이용 할 때 간혹 CCTV가 설치 되었있다는 안내문을 보았습니다. 

목욕장에서 CCTV 설치는 법적으로 어떻게 관리되고 있는지 설치 기준은 어떠한지요? 




2. 답변

「공중위생관리법」제3조 제1항에 따르면 공중위생영업을 하고자 하는 자는 공중위생 영업의 종류별로 보건복지부령이 정하는 시설 및 설비를 갖추고 시장․군수․구청장 (자치구의 구청장에 한한다. 이하 같다)에게 신고하여야 한다. 보건복지부령이 정하는 중요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도 또한 같다. 라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같은 법 시행규칙 제2조에는「공중위생관리법」(이하 “법”이라 한다) 제3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공중위생영업의 종류별 시설 및 설비기준은 별표 1과 같다. 라고 규정되어 있으며, 

공중위생영업의 종류별 시설 및 설비기준 Ⅱ. 개별기준 → 2. 목욕장업 → “사”에는 "목욕실․발한실 및 탈의실 외의 시설에 무인감시카메라(CCTV)를 설치할 수 있으며, 무인 감시카메라를 설치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그 설치여부를 이용객이 잘 알아볼 수 있게 안내 문을 게시하여야 한다." 라고 규정하고 있으며, 

목욕장 내의 목욕실, 발한실, 탈의실에 무인감시카메라(CCTV)를 설치하였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 받도록 규정되어 관리되고 있습니다.



3. 출처 : 보건복지부


블로그 100배 활용하기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검색을 해보세요. 더욱 다양한 정보가 있습니다..


공감()클릭, 사랑()이 이루어집니다.!!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