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중교통을 이용시 알아두면 좋은 팁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팁을 잘만 이용하면 생각보다 많은 비용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1. 조조할인

대중교통도 조조할인이 되는걸 아시나요??


영화만 조조할인이 된다고 생각하셨을건데 대중교통의 경우도 조조할인이 됩니다.


교통카드로 오전 6시 30분 이전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기본요금 20%할인이 됩니다. 반드시 대중교통카드를 이용하여야만 합니다. 


수도권지하철의 경우 교통카드 사용 시 일반 1,250원, 학생 720원, 어린이 450원인데 여기서 20% 할인이 됩니다.


2. 지하철 정기승차권 이용하기

지하철 정기승차권은 서울지하철 1~9호선 및 한국철도공사 서울 시내 구간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버스 환승 불가능)


정액승차권 금액은 55,000원이며, 구입일로부터 30일간 60회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하철로 출퇴근하는 분들에게는 매우 괜찮은 조건입니다. 


단순히 일반 기본요금  1,250원 × 60회 = 75,000원으로 최소 월 20,000원 절약이 됩니다.



대중교통 조조할인 및 지하철 정기승차권 대중교통 조조할인 및 지하철 정기승차권 이용하기


3. 청소년 할인 확대

기존 13세 ~ 18세에서 19~ 24세 중·고등학생까지 청소년할인 적용이 됩니다.


만 9세이상 18세 이하 청소년은 청소년증으로 대중교통 이용 및 요금할인이 가능합니다.



청소년 할인범위 확대19~ 24세 중·고등학생까지 청소년할인 적용


4.  영주권 어르신 지하철 무임승차

다들 알다시피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경우 수도권 전철은 전액 면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서울시에 거주 중인 만 65세 이상 외국인 영주권자도 지하철 요금이 면제가 됩니다.


동주민센터에서 우대용 교통카드를 발급 받아 사용하시면 되며, 일구 구간 1,3,4호선은 유료료 이용 가능합니다.


5. 티머니 마일리지 적립

티머니 카드 이용 시 대중교통 이용요금의 최대 2.2%를 적립해줍니다. 


버스 지하철 이용금액의 0.2%, 충전금액의 2% 적립이 가능합니다.


영주권 어르신 지하철 무임승차 및 티머니 마일리지 적립영주권 어르신 지하철 무임승차 및 티머니 마일리지 적립


6. 해피스팟 이용하기

서울도시철도 5,6,7,8호선 전 역사 어디에서나 휴대폰 보조배터리를 최대 3시간 이내로 무료로 대여 및 반납이 가능합니다. 


3시간 초과시에는 지연 반납료가 부과되니 주의하시면 사용 시 주의하시면 됩니다. 


해피스팟 서비스서울도시철도 5,6,7,8호선 3시간 이내 보조배터리 대여 및 반납이 가능합니다.

7. 기타

서울시 지하철 이용 시 개찰구를 잘못 통과했을 때는 5분 이내에 반대쪽 개찰구를 다시 통과하면 추가요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반대방향으로 잘못 들어갔거나, 잘못해서 다른 개찰구로 들어간 경우 당황하지 마시고 5분이내 다시 나오시면 됩니다.


교통카드 한장으로 한명만 환승할인이 된다고 생각하실수도 있으나,  최대 30명까지 환승할인이 됩니다.


개찰구 잘못 통과했을때개찰구 잘못 통과했을때 5분이내 다시 통과해도 추가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교통카드 환승할인은 최대 30명까지 가능교통카드 환승할인은 최대 30명까지 가능


이상으로 대중교통이용시 도움이 되는 팁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우리모두 대중교통을 이용합시다.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클릭!!!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