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일상 생활 속에서 알아두면 좋은 금융관련 사이트를 몇개를 소개합니다. 


여기에서 소개하는 사이틑 모두 협회에서 운영하는 공신력있는 사이트들입니다. 


그냥 보시지만 마시고 바로바로 이용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1.휴먼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http://sleepmoney.or.kr

지금은 통장 만들기가 점점 어려워 지고 있지만 에전에는 통장 만들기 어렵지 않아서 인지 많은 통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지금은 쓰고 있지 않지만 자기 자신도 모르는 통장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자신도 모르는 통장에 돈이 있는지를 찾아 주는 사이트로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하면 은행이나, 보험, 우체국등에 있는 각종 휴먼계좌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휴먼계좌 10원까지도나옵니다.  혹시 모르니 지금 한번 확인해보세요.


휴먼계좌 통합조회시스템휴먼계좌 통합조회시스템 홈페이지. http://sleepmoney.or.kr



2.휴먼보험금 안내센터 https://cont.insure.or.kr/

생명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자기가 가입한 보험을 한번에 조회해주는 사이트 입니다. 


주민동륵번호와 아이핀 또는 핸드폰 인증으로 해지 또는 만기 후 찾아가지 않는 휴먼보험금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은행이나 우체국의 휴먼예금도 같이 조회 할수 있습니다. 휴먼예금과 휴먼보험금을 같이 조회할 수 있습니다.



휴먼보험금 안내센터 홈페이지 휴먼보험금 안내센터 홈페이지 .https://human.insure.or.kr/klia_search/insrsrch/acptInfo.jsp



3.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https://www.cardpoint.or.kr/

신용카드 하나씩은 다 가지고 계실겁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카드사 마다 일정 비율로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카드사마다 차이는 있지만 포인트로 결제를 하실 수도 있고 캐쉬백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포인트는 돈과 같습니다. 


이런 귀중한 카드포인트를 확인하려면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일일이 조히를 했어야 했는데 한곳에서 통합으로 카드포인트 조회를 해줍니다. 


조회가 되는 카드사는 현대카드, 비씨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시티카드입니다. 


카드포인트의 경우 일정시간이 지나면 소멸되기 때문에 소멸되기전 사용하셔야 합니다. 


자신도 모르게 사라지기전에 빨리 조회해서 사용하세요..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https://www.cardpoint.or.kr



4. 금융상품통합 비교공시 http://finlife.fss.or.kr/

저축, 펀드. 대출, 연금, 보험 등 금융정보를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도록 금융감독원에서 제공을 합니다. . 


본인에게 필요한 여러가지 조건으로 검색을 할 수가 있습니다. 


보험의 경우는 실손의료보험과 자동차보험을 비교해서 볼수 있으며,  대출의 경우는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개인신용대출, 중금리신용대출, 주택금융공사 대출을 한번에 확인이 됩니다. 


연금저축과 퇴직연금도 비교해 볼수 있으니 정말 한눈에 다 찾아볼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금융상품통합 비교공시 금융상품통합 비교공시 .http://finlife.fss.or.kr



이상으로 협회에서 운영하는 돈이되는 사이트 4곳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그냥 보시지만 마시고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자기 자신도 모르고 있던 돈과 포인트과 생각보다 많이 나올겁니다. 부자되세요^^



공감클릭

부자가 되고 싶다면 공감()을  클릭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