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DMZ 평화의 길은 고성구간, 철원구간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파주구간은 준비중으로 차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평화의 길 신청은 www.dmzwalk.com, 두루누비, 디엠지기 웹사이트에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코스별로 20명~80명 정도이며, 하루에 2번 출발합니다. 사전에 신청을 하여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평화의 길 신청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화의 길 신청방법

1. DMZ 평화의길

DMZ  비무장지대는 세계에서 유일한 분단의 현장이자 자연 생태계의 보고이지만, 그동안 한반도에서 가장 첨예한 대결지대이자 중무장한 지역으로 군사적 충돌 위험이 상존했던 곳입니다. 평화의 길 체험을 위한 준비물과 유의사항 등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참가제한 대상

참가제한이 있습니다. 만 10세 미만, 안내해설사 없이 개별적으로 출입하려는 자, 음주 및 금지약물 복용자 등은 제한이 됩니다. 또한 4인 이하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며, 인원을 초과하는 단체의 신청은 불가합니다.

 

평화의 길 제한대상

▼ 평화의 길 준비물

평화의 길 참가자 전원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개인별 신분증을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 신분증이 없는 미성년자는 가족관계증명서, 의료보험증 등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하여야 합니다.

 

평화의 길 준비물

 

▼ 평화의길 코스별 주의사항

비상상황 또는 기상악화 등 현지 사정에 따라 일정 조정 및 취소될 수 있다고 합니다. 방문일 하루 전까지 취소 안내문자를 준다고 하나, 출발 전 미리 확인해보는게 좋을 듯 합니다. 군사 시설물 및 허가되지 않은 지역을 배경으로 사진촬영도 할수 없습니다. 포토존 등 허가된 지역에서 사진을 찍으셔야 합니다.

 

평화의 길 코스별 주의사항

2. 평화의길 코스

평화의길은 철원구간, 고성구간이 있습니다. 고성구간은 고성A코스와 고성B코스가 있습니다. 가고 싶은 코스를 미리 확인해보세요.

 

 

▼ 철원코스

철원코스는 백마고지 전적지, 유해발굴지역이 있습니다. 백마고지 전적지에서 오전10시 오후2시 2번 출발합니다. 약 15키로미터이며 3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철원구간은 산암이 분출되어 이루어진 용암대지 철원평야와 그 사이를 깊이 파고든 한탄강을 볼수 있습니다.

 

백마고지 전적지

 

▼ 고성A코스

고성A코스는 7.9키로미터이며 2시간30분 정도 걸립니다. 통일전망대에서 오전 10시, 오후 1시30분 출발합니다. 파도소리 따라 걷는 해안길과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금강산과 해금강을 볼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통일전망대, 금강산전망대 등에서 금강산을 직접 볼 수도 있는 코스입니다.

 

고성구간 통일전망대

 

▼ 고성B코스

고성B코스도 통일전망대에서 출발합니다. 다른 코스와는 달리 차량을 이용하는 코스입니다. 오전10시, 오후 1시30분에 출발을 하며 회차별 정원은 80명입니다. 7.2키로미터이며, 1시간30분정도 소요가 됩니다. 금강산과 해금강을 가장 가까운곳에서 볼수 있습니다.

 

고성B구간 통일전망대

3. 코스별 집결지

코스별로 집겹지가 있습니다. 철원구간은 통일구간은 백마고지 전적지, 고성구간은 통일전망대입니다. 집결지 정보입니다. 집결지까지는 개별이동이며, 출발시간 30분전까지 도착하여야 합니다.

 

 

▼ 철원구간 집결지

백마고지전적지 주차장에서 출발합니다. 집결지에서 신원 확인 후 안내해설사 및 안내요원과 함께 이동을 합니다.

 

철원구간 집결지

 

▼ 고성구간 집결지

고성구간은 통일전망대에서 출발합니다. A코스와 B코스 집결지가 다릅니다. 주의가 필요합니다. A코스 집결지는 부처님상 성모마리아상 앞입니다. 차량을 이용하는 B코스는 625전쟁체험전시관 앞입니다.

 

고성구간 집결지

 

고성 통일한보공원에서 통일전망대 입장료, 주차료 납부 및 신고서를 작성합니다. 제진검문소에서 1차 신원확인, 각 집결지에서 2차 신원확인을 합니다. 고성 통일전망대 입장료는 어른 3000원, 초중고 학생 1500원, 65세 이상은 1500원입니다. 고성 통일전망대 주차료는 10인승 이하 5000원, 11인승 이상은 6000원입니다. 단체 10인이상 차량은 6000원입니다. 현장에서 개별납부합니다.

 

고성통일전망타워

4. 평화의 길 신청하기

평화의길 신청방법입니다. 원하는 코스를 선택 후 일자를 클릭하시면 신청가능한 회차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약관동의 후 신청자 및 동반자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신청자 포함 최대 4명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원보다 신청이 많은 경우에는 추첨을 통해 선정이 됩니다. <평화의 길 - 두루누비 바로가기>

 

 

▼ 신청방법 안내

 

평화의 길 신청방법

 

▼ 원하는 코스를 선택합니다.

 

평화의 길 코스 선택

 

▼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세요. 동반자는 최대 4인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중아이디로 중복신청 시 당첨이 취소될수 도 있다고 합니다. 신청한 여행일정의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느 다른 일정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만약 철원코스를 신청하였다면 그 결과가 나올때까지 고성A코스와 고성B코스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

 

일정을 선택합니다.

 

▼ 원하는 시간은 선택 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신청인원, 신청마감일, 당첨자발표일을 확인하세요.

 

시간을 선택합니다.

현재는 신청자가 많다 보니 추첨으로 당첨자가 선정이 되고 있습니다. DMZ 평화의 길 한번 다녀오세요.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378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