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지금 작성을 다 끝낸 한글문서를 최대한 빠르게 파일 첨부를 하여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파일을 첨부할 때, 파일첨부 버튼을 눌러 파일위치를 찾아서 업로드를 합니다. 한번에 파일위치가 있는 폴더에서 파일찾기가 시작된다면 쉽게 되겠지만, 보통은 내컴퓨터 폴더부터 차례대로 찾아가야 합니다. 시간이 오래걸리고, 설상가상 어디 폴더에 저장했는지 기억하지 못한다면 시간은 더 오래 걸립니다. 오늘은 파일첨부를 쉽게 하는 법 지금부터 알려드립니다. 앞으로는 이 방법으로 업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파일 첨부 쉽게 하는 법

1. 한글 파일 업로드 하기

한글 파일의 경우는 자체에 기능이 있습니다. 현재 작성한 파일의 맨 윗 부분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그림과 같이 "파일경로 및 이름복사", "파일 경로 복사", "파일 저장 위치 열기"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파일 경로 및 이름복사를 클릭합니다.

 

파일 경로 및 이름 복사

 

파일첨부를 눌러 업로드할 파일 선택 창이 뜨면, 파일이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붙여넣기를 클릭하면 그림과 같이 파일이름과 경로가 복사가 됩니다. 또는 Ctrl+V로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파일이 업로드 됩니다. 간단하고 쉽게 파일 첨부가 됩니다.

 

파일이름에서 붙여넣기

2. 엑셀 업로드 하기

엑셀의 경우도 한글 프로그램과는 조금 차이가 있지만 쉽게 가능합니다. "파일 > 정보 " 탭에서 파일정보가 있는 곳을 클릭 후 복사를 합니다. Ctrl+C 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복사를 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했던 방식대로 파일 첨부할 곳에서 파일이름란에 붙여넣기(Ctrl+V)를 합니다. 간단하죠?

 

파일경로 복사하기

3. 한글, 엑셀 외 다른파일 업로드

한글과 엑셀외에 다른 파일을 업로드 하는 방법입니다. 한글, 엑셀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모든 파일에서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파일 경로를 복사하여 업로드 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키 + E' 를 눌러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합니다. 업로드 할 파일을 선택 후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경로로 복사" 메뉴가 나타납니다. 복사 후 업로드 할 곳에서 파일이름란에 붙여놓기를 합니다. 그러면 끝납니다.

 

윈도우탐색기에서 경로 복사하기

 

Shift 키를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는 '경로로 복사' 메뉴가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야 합니다.

 

Shift키 누른상태 비교

4. 파일 첨부 쉽게하기

그러면 이제 총정리를 해볼께요. 3가지 방법입니다.

 

① 한글(hwp) : 파일 상단에서 오른쪽 클릭 후 ‘파일 경로 및 이름 복사’

② 엑셀 등 오피스 : 파일 > 정보 > 파일경로 복사

③ windows 탐색기 : 파일선택후 shift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경로로 복사'

 

파일첨부 쉽고 빠르게 방법 3가지

 

이 방법 보다 편하게 파일을 첨부하는 방법은 없는 거 같습니다. 이제 쉽고 편하게 업로드 하세요.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535

공감클릭

파일첨부가 쉽고 편해졌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