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을 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는 전접 대상자의 사전예약이 마감된 상태입니다. 향후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계획에 따라 다시 온라인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미리 예약하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

1.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PC, 모바일 모두 접속 가능합니다. 총 2단계의 과정을 통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이 완료됩니다. ncvr.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

2. 코로나19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 방법

▼ 1단계(예약정보 입력)

1. 접속한 홈페이지에서 상단 메뉴 '예약하기' 또는 '예방접종 예약하기' 를 클릭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2. 본인인증을 합니다. 휴대폰 인증과 공동인증서로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후 휴대폰번호와 의료기관 및 예약일시를 선택하고 예약버튼을 눌러 예약을 진행합니다.

 

 

▼ 2단계(예약완료 안내)

1. 예약완료 안내화면에서 1단계에 입력된 예약정보를 확인 합니다.

 

2.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이 완료되면 휴대폰번호로 예약정보가 전송이 됩니다. '예약조회/취소' 메뉴에서 예약정보의 확인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예약이 완료되면, 예약일시에 맞춰 선택한 의료기관으로 방문을 하면 됩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예약일시에 접종을 하지 못한다면 접종 미완료가 될때까지 재예약이 불가능합니다. 이점 유의하세요.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698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