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코로나19 예방접종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동네 코로나19 예방접종이 가능한 병원을 한번 찾아보세요. 현재는 접종계획에 따라 정해진 접종대상자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백신을 맞기로 했는데 병원에 오지 않아 취소가 되는 물량은 접종이 가능합니다. 이른바 노쇼백신이라고 합니다. 노쇼백신은 접종 우선순위와 상관없이 맞을 수 있습니다.

 

아직 접종대상이 아니나, 예방접종을 원하는 분들은 노쇼백신을 알아보는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다만, 아직까지 노쇼백신에 대해서는 온라인에서 신청하는 방법이 없습니다. 직접 해당 병원에 전화로 문의를 해보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이부분도 좀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오늘은 우리동네 코로나19 예방접종이 가능한 병원을 찾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1. 코로나19 예방접종 병원 찾기

질병관리청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1.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사이트에 접속 후 '의료기관 찾기'를 클릭합니다. ncvr.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2. 접종기관을 조회합니다. 시도, 시군구, 읍면동 등을 선택 후 의료기관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검색된 병원 정보를 확인합니다. 검색해서 나온 병원이름을 클릭하면 우측에 해당 병원의 정보가 나옵니다. 주소, 전화번호, 진료시간이 나옵니다. 직접 전화로 문의를 하여야 합니다.

 

2. 노쇼백신 예약하는 법

위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아직까지 온라인 등으로 노쇼백신을 예약 할 수 있는 사이트는 없습니다. 인터넷 예약 후 또 노쇼가 발생할 수도 있어서 안 만들수도 있단 생각도 듭니다. 조금 불편은 하지만 직접 연락을 하여야 합니다.

 

병원마다 대기자 명단을 접수해서 순서대로 노쇼백신을 접종하는 곳도 있습니다. 예비자 명단, 대기자 명단을 운영하지 않는 병원들도 있습니다.  않고 가까운 병원을 검색해서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노쇼백신 등 코로나19 예방접족이 가능한 병원을 찾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699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