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코라나 예방접종 증명 방법, 발급 방법이 궁금하다면?

 

코로나 예방접종을 받은분들에게는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증명서에는 접종백신, 접종일자 등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 코로나 예방접종을 받았는지 안 받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방법에는 종이증명, 전자증명, 접종스티커 방법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증명방법에 대해서 알기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방접종 증명서 찾기

1. 종이증명서

코로나 예방접종을 받은 사람은 누구나 종이로 된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종이증명서는 온라인 혹은 예방접종 현장, 주민센터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종이증명서 발급 방법을 바로 아래 내용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 예방접종증명서 온라인 신청 및 발급 방법 총정리

 

 

▼ 발급방법

① 온라인 발급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 또는 정부24에서 무료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② 예방접종 현장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예방접종 센터, 보건서, 위탁위료 기관 등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위탁위료기관에서 발급 시에는 증명서 발급비용이 발생합니다.

③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도 종이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종이증명서

2. 전자증명서

스마트폰에 전용 앱을 설치하고 본인인증을 하면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를 스마튼폰으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발급방법

COOV 앱을 설치 후 본인인증을 하면 됩니다. COOV 앱은 구글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하면 됩니다. 앱 실행 후 QR코드 화면을 보여주면 됩니다.

 

전자증명서

 

자주 사용하고 있는 앱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카카오톡, PASS, 토스 등 자주 사용을 하고 있는 앱에서도 접종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추가 설치 없이 자주 사용하고 있는 앱에서 확인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자증명서(일반앱)

3. 예방접종스티커

▼ 발급방법

예방접종 스티커는 증명서 휴대나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분들에게 좋습니다. 예방접종 스티커는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스티커 부착을 원하는 신분증 뒷면에 스티커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스티커 부착을 원하는 신분증을 가지고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을 하면 됩니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예방접종스티커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727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