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올해 추석은 9월 10일입니다. 추석연휴는 9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입니다.

 

고향을 방문하기 위해 고속도로, 기차 등을 많이 이용합니다. 자동차 보다는 기차가 편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기차를 이용해서 고향을 갑니다. 그래서 추석 기차표 예매는 쉽지 않습니다. 코레일 추석 기차표 예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예약대기자가 몇십만명이 될 때도 있습니다.

 

추석 승차권 예매는 온라인으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역, 판매대리점, TMO에서 구입할 수 없습니다. 예매 일정을 확인 후 코레일 추석 기차표 예매 홈페이지에서 기간 내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2022년 추석 기차매 예매 일정 및 예약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석기차표 예매

추석 기차표 예매일정

8월 16일 오전 9시부터 18일까지 추석 승차권 예매가 가능합니다.

무궁화호 이상 모든 열차승차권이며, 기차를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은 9월 8일부터 12일까지입니다.

잔여석은 8월 18일 15시부터입니다. 코레일톡, 철도고객센터, 자동발매기는 잔여석 판매 시부터 예매 가능합니다.

 

결재기간은 8월 18일 15시부터 21일 24시까지입니다. 기간 내 결제를 완료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취소가 됩니다. 결제기간 내 신분증 확인 후 역에서 발권하면 됩니다. 1인당 최대 12매 예매가 가능하며, 장애인·경로 전화접수도 1회 6매 총 12매로 동일합니다.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

추석 기차표 예매하기

인터넷 예약

추석 승차권 예매 안내
추석 승차권 예매 안내

명절 예매 전용 홈페이지는 코레일멤버십(철도회원)만 이용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대기순서에 따라 자동으로 접속되니 기다려야 합니다. 예약요청 횟수는 6회로 제한되며, 3분이 경과한 후에에는 재접속해야 합니다.

추석 기차표 접속 대기 안내
추석 기차표 접속 대기 안내

추석 승차권 잔여석 현황 확인 해보세요.

전화 예약 (장애, 경로 전용 )

PC, 모바일 사용이 어려운 경로 및 장애인은 전용 전화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1544-8545로 전화하여 상담원에게 예약을 하면 됩니다. 표를 받으러 역 방문 시 신분증(장애인은 복지카드)를 지참하여야 합니다.

 

추석기차표 전화 예약
추석기차표 전화 예약

추석기차표 예약방법 안내

회원가입방법, 접속대기안내, 즉시예약, 예약결과, 예약내역 등은 기타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추석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879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