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해외에서 우리나라를 들어오거나, 해외로 나가는 분들의 대부분은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합니다.

 

이용객수가 많다 보니, 공항을 이용시에는 셔틀버스나 대중교통 등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부득이하게 자가용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족 등을 잠시 공항에 태워주거나, 돌아오는 가족을 태우러 갈때 등 1일 이내 주차차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는 단기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장기 여행, 출장 등으로 1일 이상 주차를 하는 경우에는 장기주자창을 이용합니다.

 

인천공항은 주차장예약도 가능합니다. 주차장 예약은 최소 3일 전부터 최대 1개월까지 가능하며, 주차 예약시스템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입차는 예약한 시간 2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입차 후에도 예약출차시간 변경이 가능하며, 예약 변경은 최대 2회까지 가능합니다.

 

오늘은 인천국제공항 주차요금 및 할인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공항 주차할인
인천공항 주차할인

1. 주차장 위치

▼ 인천공항 흡연실 21개소 위치는 어디에?

▼ 공항 이용 꿀팁 1 (스마트폰, 태블릿 무료 충전 방법)

▼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 조회, 검색하는 법

 

인천공항 주차장 위치
인천공항 주차장 위치

2. 주차 요금

단기주차장 주차요금

단기주차장은 기본 30분에 1200원입니다. 15분 마다 600원이 추가가 됩니다. 1일 이용요금은 24,000원입니다.

장기주차장 주차요금

장기주차장은 소형차량은 시간당 1000원입니다. 일 요금은 9000원입니다. 대형 차량의 경우는 30분당 1200원이며, 일 12,000원입니다. 1일 이상 주차를 하는 경우에는 당연히 요금이 저렴한 장기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인천국제공항 주차요금
인천국제공항 주차요금

3. 주차요금 정산

인천공항 이용 시 주차요금 정산방법입니다. 사전 무인요금정산기, 모바일 앱 등을 이용하면 신속하게 주차장 요금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사전 정산 후 바로 출차하면 됩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 정산
인천공항 주차요금 정산

4. 주차요금 할인

인천국제공항은 할인요금 대상의 경우 주차장 요금이 20%에서 50%까지 할인이 됩니다. ▼ 김포공항 주차요금 및 주차요금 할인(사후할인 등) 최신정리

 

인천공항 주자창 50% 할인 대상은 경차, 장애인, 국가유공자(상이등급), 5.18민주유공자(장애등급), 고엽제 후유증 환자(장애등급), 장애인 협회 차량 또는 장애인 단체 차량 등입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

 

다자녀가구의 경우도 50% 할인이 됩니다. 저공해 자동차의 경우 1종, 2종은 50% 할인, 3종은 20% 할인이 됩니다. 주차요금할인과 관련된 필요서류 등을 확인해 보세요.

 

인천공항 주차요금 감면
인천공항 주차요금 감면

 

인천국제공항 주차요금과 관련된 문의는 인천국제공항 고객센터 1577-2600으로 하면 됩니다.

 

인천공항 고객센터
인천공항 고객센터

 

인천공항 주차장 이용하는분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