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늦기 전에 공동인증서 갱신하세요.

 

인터넷뱅킹 등을 이용하려면 금융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가 필수입니다.

금융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는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보통 1년 정도의 유효기간입니다.

그래서 유효기간이 지나기 전에 갱신을 해야 계속해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는 유효기간 만료 30일전에만 갱신이 가능합니다. 그러다 보니 유효기간 만료 30일전을 놓치면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니 꼭 유효기간 만료 전에 갱신을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우리은행 공동인증서 갱신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1. 우리은행 접속하기

구글, 다음, 네이버 등 검색사이트에서 우리은행으로 검색을 합니다. 우리은행 홈페이제 접속을 합니다. 주로 사용한다면 북마크 등에 저장해 놓으면 쉽게 접속을 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은행 홈페이지

2. 공동인증서 갱신하기

자 이제 공동인증서 갱신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의 공동인증서를 갱신하는 법으로 설명을 합니다.

 

1.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상단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개인의 경우 '개인', 기업의 경우는 '기업' 을 클릭합니다.

 

우리은행 인증센터 

 

2. 개인인증센터에서 '공동인증서 갱신' 을 클릭합니다. 공동인증서 유효기간을 연장할 경우, 만료일 30일 전부터 갱신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공동인증서 갱신

 

3. 사용자 본인을 확인합니다. 유효기간 만료 30일전부터 유효기간까지 발급받은 공동인증서의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 만료 후에는 신규로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공동인증서를 타 기관에 이용 등록하여 사용하는 분들은 갱신후 해당 기관에 재등록을 해야 합니다. 갱신이 되면 타기관에 등록된 기존 공동인증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사용자 본인 확인

 

4. 인증서를 입력합니다. 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합니다.

 

인증서 입력하기

 

5. OTP 발생기 정보를 입력합니다. OTP 번호를 입력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본인 인증이 완료가 됩니다.

 

OTP 발생기 정보입력

 

6. 입력사항을 확인합니다. 공동인증서 저장은 PC 하드디스크보다 USB등 이동식 저장매체에 보관하면 더 안전합니다.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는 일반 인터넷 사이트 비밀번호와 다르게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입력사항 확인

 

7. 갱신할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유효기간 만료 30일 이전 인증서만 선택이 됩니다.

 

갱신할 인증서 선택

 

8. 인증서 갱신이 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조금 기다리면 바로 인증서 갱신이 완료가 됩니다. 완료 메세지가 나올때까지 잠시만 기다리면 됩니다.

 

인증서 갱신 처리 중

 

9. 공동인증서 갱신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아직 우리은행 홈페이서는 공인인증서라고 나오네요. 공동인증서가 맞습니다. 차후에 우리은행 사이트에 수정하라고 알려주어야 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갱신을 하려면 바로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스마트폰의 인증서도 갱신을 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 갱신 완료

 

오늘은 우리은행 공동인증서 갱신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기간 내에 갱신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676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