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며칠 전 컴퓨터를 포맷을 하였습니다. 컴퓨터로 은행을 이용하려고 하니 인증서가 없네요. 깜빡 잊고 인증서 백업을 못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은행을 이용해도 되긴 하지만 연말정산 등 컴퓨터로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일이 많이 있으니 스마트폰에 등록되어 있던 공인인증서를 PC로 옮겨놓았습니다. 오늘은 우리은행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스마폰에서 PC로 복사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

1. 우리은행 공인인증센터

우리은행이 공인인증서 관리가 쉬운편입니다. 먼저 우리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을 합니다. 은행사이트이다 보니 바로가기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직접 주소를 치고 접속하거나, 네이버, 다음 등에서 검색 후 접속을 하세요.

 

2. 스마트폰에서 PC로 인증서 복사하기

▼ 우리은행 개인공인인증센터 클릭을 합니다.

 

우리은행 개인공인인증센터

 

▼ 공인인증서 메뉴가 나옵니다. 스마트폰과 PC에 스마트폰을 복사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인증서복사 메뉴를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하거나 재발급할수 있습니다. 타기관공인증서를 등록 또는 해지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 갱신도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의 경우는 국민은행, 신한은행 등 다른 은행의 공인인증서도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은 만료일 30일 전부터 갱신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메뉴

 

▼ PC에서 스마트기기로 인증서를 복사할지, 스마트기기에서 PC로 인증서를 복사할지 선택을 합니다. 여기서는 스마트폰에서 컴퓨터로 인증서를 복사하려고 합니다. 스마트기기 → PC 보내기(인증번호)를 클릭합니다.

 

아이폰 인증서 복사

 

▼ 스마트기기 → PC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PC보내기

 

▼ 인증번호가 나옵니다. 우리은행의 경우 현재 12자리 숫자가 나옵니다. 이 인증번호를 스마트키기에 입력을 하여야 합니다. 창을 닫지 말고 기다려주세요.

 

인증번호 입력

 

▼ 스마트폰에서 우리은행 스마트뱅키 어플을 실행합니다. 하단메뉴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스마트폰 인증센터

 

▼ 인증서복사 메뉴에서 스마트기기→PC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으로 보내려는 경우는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 위 컴퓨터에서 생성된 인증번호를 스마트폰에 입력을 합니다. 입력을 완료 후 인증서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내보내기

 

▼ 인중서 저장경로를 설정합니다. 이동식디스크에도 저장이 가능합니다. 하드디스클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저장 경로

 

▼ 공인인증서 전송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컴퓨터에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쉽습니다.

 

공인인증서 전송 완료

3.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 보내기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인증서를 보내는 법도 알아봅니다. 위 방법과 동일합니다.

 

 

▼ 공인은증센터에서 PC→스마트기기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QR코드, 알림메세지, 인증번호를 입력하는 방법 중 편한 것을 사용하면 됩니다. 방법은 모두 동일합니다.

 

스마트기기 보내기

 

▼ 인증서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좌측에서 스마트기기로 복사할 공인은증서를 선택 후 하단에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내보내기

 

▼ 스마트폰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어플에서 인증번호를 생성합니다. 생성된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인증번호 생성방법은 위 스마트폰 인증센터 방법과  같습니다. 확인을 누르면 바로 핸드폰으로 인증서가 복사 완료됩니다.

 

생성된 인증번호 입력

4. 공인인증서 복사 절차

▼ 공인인증서 복사 절차입니다. 그림으로 보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복사 절차

 

공인인증서 복사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451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