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예방접종을 완료하면 이를 증명해주는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예방접종증명서 입니다. 예방접종증명서는 온라인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예방접종증명서를 의료기관 및 보건기관 방문없이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확인을 위한 공동인증서만 있으면 됩니다.

 

온라인 이용이 불편한 분들, 공동인증서나 프린터가 없는 분들은 가까운 보건서에 방문하여 발급을 받으면 됩니다. 예방접종증명서에는 결핵, 간염, 인플루엔자 뿐만아니라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예방접종증명서 온라인 신청 및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방접종증명서는 국문과 영문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예방접종증명서 온라인 신청

1. 예방접종증명서 온라인 신청

예방접종증명서 온라인 발급서비스는 홈페이지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직은 모바일에서는 이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여야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분들은 먼저 회원가입부터 하시기 바랍니다.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https://nip.kdca.go.kr

 

1.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예방접종도우미

 

2. 예방접종증명서 신청을 합니다. 국문과 영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증명서를 선택합니다.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3.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 받으려면 주민등록번호가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예방접종예진표 작성, 아기 등록도 가능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리갛여 부가정보를 입력합니다.

 

 

4. 주민등록번호 등 회원 부가정보 입력을 합니다. 인증서도 등록을 해둡니다. 만약 개명한 이름으로 변경을 원하실 경우에는 회원탈퇴 후 재 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 부가정보 입력

 

5. 국문 예방접종증명서를 신청합니다. 자녀 예장접종증명서를 신청하려면 먼저 자녀 등록 후 이용을 하면 됩니다. 본인 예방접종증명서 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국문 예방접종증명서를 신청

 

6.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주소, 발급사유 등을 입력합니다.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신청서를 작성

 

6.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을 완료합니다.

 

예방접종증명서

 

예방접종증명서에서 확인 가능한 접종내역은 접종기관에서 전산을 등록한 내역입니다. 접종력이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먼저 접종한 의료기관에 전산등록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오늘은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이 가능한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건소 방문 없이 쉽고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675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