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한 브라우저 설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설정해 놓으시면 편리하게 연말정산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사이트 브라우저 설정하기홈택스 사이트 브라우저 설정하기

1. 종료할 때 검색 기록 삭제하기

▼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웹브라우저 메뉴 도구(T) → 인터넷 옵션(O) 클릭합니다.

 

인터넷 옵션 클릭인터넷 옵션 클릭


▼ 인터넷옵션 일반 탭에서 "종료할 때 검색 기록 삭제(W)"를 체크하고, 적용을 클릭합니다.


종료할 때 검색 기록 삭제 체크하기종료할 때 검색 기록 삭제 체크하기

2. 임시인터넷 파일 설정하기

▼ 인터넷옵션 → 일반 탭 → 검색기록 설정을 클릭합니다.


검색기록 설정 클릭검색기록 설정 클릭


▼ 웹 사이트 데이털 설정 → 임시 인터넷 파일 → 웹 페이지를 열 때마다(E)를 선택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임시 인터넷 파일 설정임시 인터넷 파일 설정

3.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홈택스 삭제하기 또는 추가하기

▼ 인터넷 옵션(O) → 보안 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체크 후 사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홈택스 삭제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홈택스 삭제


▼ 웹사이트(W)란에 홈택스 사이트 주소 www.hometax.go.kr 및 hometax.go.kr 가 있으면 삭제를 합니다. 



PC에 따라 *.hometax.go.kr 사이트를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에 추가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추가하는 경우는 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를 하면 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홈택스 추가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홈택스 추가

4. 자동 크래시 복구 사용 해제하기

▼ 인터넷 옵션 → 고급 탭 → 설정에서 "자동 크래시 복구 사용"에 체크를 해제합니다.


자동 크래시 복구 사용 해제자동 크래시 복구 사용 해제

5. 팝업 차단 예외 설정하기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 팝업 차단 사용 체크를 하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팝업 차단 사용 체크팝업 차단 사용 체크


▼ 팝업 차단 설정에서 허용할 웹 사이트 주소에 *.hometax.go.kr 적고 추가를 클릭하여 홈택스 사이트를 추가합니다.


팝업 차단 설정 홈택스 추가하기팝업 차단 설정 홈택스 추가하기


다음글에서는 연말정선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 정보도 공무원닷컴연말정산 정보도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248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블로그 운영이 큰 힘이 됩니다.!!!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