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일 처음 표를 만들면 아래 그림처럼 제목이 없습니다. 그래서 어떤 차트인지 파악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제목은 차트를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면 이 차트에 제목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9급 1호봉 연도별 차트를 이용해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차트에 제목을 추가하는 방법에는 <차트 제목> 또는 <축 제목>을 활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축 제목>을 이용해서 제목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차트에 제목 넣는 방법엑셀 차트에 제목 넣는 방법



1. 제목을 추가하기 위해서 차트를 클릭하여야 합니다. 차트 아무데나 클릭하시면 됩니다. 

제목을 추가하기 위해서 차트를 클릭합니다.제목을 추가하기 위해서 차트를 클릭합니다.


2. 차트를 클릭하면 상단 메뉴바에 <차트도구> 메뉴가 표시가 됩니다. 차트도구 메뉴에는 <디자인>, <레이아웃>, <서식> 메뉴가 있습니다. 

차트 클릭 전

차트 클릭 전 메뉴바차트 클릭 전 메뉴바



차트 클릭 후

차트 도구가 표시됩니다.차트 도구가 표시됩니다.


3. 제목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차트도구> - <레이아웃>을 클릭한후 <축 제목> 메뉴를 선택을 합ㄴ다. 

<축 제목> 메뉴를 선택합니다.<축 제목>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축 제목> 에는 <기본 가로 축 제목>, <기본 세로 축 제목> 이 있습니다. <기본 가로 축 제목> 에는 축 제목을 표시안하거나 가로 축 아래에 제목 표시 및 차트 크기 조정을 할 수 있는 <축 아래 제목> 메뉴가 있습니다. 

<축 제목> 에는 <기본 가로 축 제목>, <기본 세로 축 제목> 이 있음.<축 제목> 에는 <기본 가로 축 제목>, <기본 세로 축 제목> 이 있음.


5. <기본 세로 축 제목>에는 <제목 회전>, <세로 제목>, <가로 제목> 메뉴가 있습니다. <제목 회전>은 세로 텍스트가 있는 축 제목 표시 및 차트 크기를 조정합니다. 



<세로 제목>은 세로 텍스트카 있는 축 제목 표시 및 차트 크기 조정을 합니다. <가로 제목>은 수평으로 축 제목 표시 및 차트 크기 조정을 합니다. 

<기본 세로 축 제목>에는 <제목 회전>, <세로 제목>, <가로 제목> 메뉴가 있음<기본 세로 축 제목>에는 <제목 회전>, <세로 제목>, <가로 제목> 메뉴가 있음


6. <축 제목> - <기본 가로 축 제목> - <축 아래 제목>을 선택합니다. 아래처럼 축 아래에 축 제목이 나타납니다.

<축 아래 제목>을 선택합니다.<축 아래 제목>을 선택합니다.


7. 축 제목 텍스트에 원하는 제목을 입력합니다. 



그림처럼 "년도별 9급 1호봉 봉급(2000년 ~ 2017년)"을 입력합니다. 

원하는 제목을 입력합니다원하는 제목을 입력합니다


8. 생성 된 축제목을 선택해서 차트 위로 끌어올릴 수도 있습니다. 상단뿐만 아니라 원하는 곳으로 선택해서 이동해도 됩니다. 

제목의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제목의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9.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 <축 제목 서식> 을 활용하여 축 제목을 원하는 스타일로 꾸밀 수도 있습니다. 

제목을 원하는 스타일로 꾸미기제목을 원하는 스타일로 꾸미기


10. <채우기> - <그라데이션 채우기>를 선택하면 그림처럼 제목에 파란색 그라데이션이 채워집니다. 



채우기, 테두리 색, 테두리 스타일, 그림자, 네온 및 부드러운 가장자리, 3차원 서식, 맞춤 등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축 제목 서식축 제목 서식


11. 제목을 추가한 완성된 모습니다. 디자인은 본인의 스타일로 하시면 됩니다. 

엑셀 제목 추가하기엑셀 제목 추가하기

다른 옵션들도 한번씩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간단하지만 직접 해보지 않으면 금새 잊어버립니다. 꼭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http://0muwon.com/908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클릭을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