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스마트폰 사용 시 선택약정으로 25% 통신비를 할인받으려면 선택약정 가능 단말기이어야 합니다. 단말기만 별도로 구매한 스마트폰, 중고폰 등 지원금을 받지 않은 스마트폰으로 가입하거나, 24개월 약정이 만료되어 재약으로 가입할 경우 25% 약정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택약정으로 통신비 절약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선택약정 가능 단말기 확인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택약정 단말기 가능 조회

1. 단말기식별번호(IMEI) 확인방법

먼저 선택약정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확인하려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의 단말기식별번호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IMEI는 Internation Mobile Equipment Identity의 약자로 단말기 제조시에 부여되는 국제고유 식별번호로 총 15자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번호로 똑같은 기종의 핸드폰이라도 구별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람으로 생각하면 주민등록번호라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가 가실겁니다.

 

 

단말기식별번호를 구별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보통 스마트폰 뒷면에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뒷면에 없는 경우도 있고, 케이스를 교체한 경우에도 일련번호 확인을 못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분리형은 배터리 라벨에 붙어 있습니다. 식별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따라해 보세요.

 

▼ 전화다이얼로 확인하기 (*#06#)

전화다이얼로 확인하는 법입니다. 매우 쉽습니다. 전화다이얼에서 *#06# 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게 끝입니다.

 

*#06# 입력을 하세요.

 

입력과 동시에 바로 아래와 같이 단말기식별번호가 나타납니다.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출력모양은 다를 수 있습니다. 갤럭시 6의 경우는 시리얼번호도 같이 확인이 됩니다.

 

갤럭시 S6 단말기식별번호

 

▼ 스마트폰 설정에서 확인하기

다음은 단말기 설정에서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은 "앱스 → 설정 → 휴대폰정보 → IMEI확인"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설정 → 일반 → 정보 → IMEI확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 선택약정 할인 단말기 조회 방법

단말기식별번호만 알아 낼 수 있다면, 선택약정이 가능한 스마트폰인지 확인하는 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이동전화기 단말기 자급제 사이트에서 바로 조회가 됩니다.

 

 

▼ 단말기 자급제 사이트에 접속 후 개인용을 클릭합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단말기 자급제 홈페이지

 

▼ 메뉴 중 25%요금할인 대상단말기 조회를 클릭합니다.

 

약정할인 대상여부 조회하기

 

▼ 이용 시 유의사항을 먼저 읽어보세요. 25%요금할인 단말기 조회는 이동통신 3사(KT, SKT, LGU+)만 가능합니다. 알뜰폰사업자 이용자는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위 내용을 확인하였으며,  동의합니다에 체크 후 "25% 요금할인 여부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약정할인  요금할인 이용시 유의사항

 

▼  IMEI 입력하는 검색창이 나타나면, 위 에서 확인한 단말기식별번호를 입력 후 조회버튼을 누릅니다.

 

단말기식별번호로 조회하기

 

▼ 25%할인 가능여부 결과를 확인합니다. 25% 요금할인 적용가능한 단말기입니다란 문구가 나오면 할인이 가능합니다.

 

약정할인 가능 조회 결과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선택약정으로 25%할인 받을 수 있는 핸드폰인데, 아직까지 할인을 받고 있지 못하고 있었다면 바로 해당 통신사에 할인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선택약정은 조건이 되더라도 신청을 하지 않으면 할인 받을 수 없습니다. 바로 확인해보시고 할인 통신요금 할인 받으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354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