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조금의 종류가 정말 많습니다.

중앙부처 및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보조금이 수천개라고 합니다.

 

내가 어떤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모르는 분들이 더 많이 있습니다.

일일이 찾기도 어렵고, 신청하는 것은 더 어렸습니다.

 

그래서 보조금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 필요했었습니다.

보조금24는 이런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양육수당, 에너지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300여 종의 서비스를 보조금24를 통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앞으로 기대되는 보조금24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조금24

1. 보조금24 이용방법

정부24 사이트 바로가기 https://www.gov.kr

 

보조금24는 정부24에 접속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직까지 별도 사이트에서 운영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온라인으로는 정부24에 로그인 후 보조금24 클릭 후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온라인 사용이 불가하거나 불편한 분들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을 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을 꼭 가지고 가면 됩니다. 보조금24 신청서를 제출하면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 목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을 확인 후에 신청을 하면 됩니다.

 

보조금24 이용방법

2. 보조금24 제공 서비스

보조금24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지원형태별로 현금지원 92가지, 현금성 지원 82가지, 현물 23종류, 이용권 27, 서비스 81개가 있습니다. 

 

보조금24 지원형태별 현황

 

예를들면

현금을 지원하는 보조금에는 가정양육수당, 누리과정(유아학비) 지원, 방과후 보육료 지원, 출산 전후 휴가급여, 긴급복지생계지원 등이 있습니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조금 종류에는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국가보훈대상자 양로지원, 아이 돌봄서비스, 초등돌봄교실, 결식아동 지원 등이 있습니다.

 

보조금24 수혜서비스

3. 향후 지원 보조금

앞으로 보조금24를 통해 더 많은 혜택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21년에는 305종이지만, 2021년 12월에는 6천여종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2022년에는 공공기관 및 민간단체 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보조금24 QR코드

 

보조금 몰라서 못 받는 일이 없도록 더 쉽고 편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687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