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건증 발급병원 찾는 법입니다.

 

지금은 보건증이라고 하지 않고, 건강진단결과서라고 합니다.

식품종사자 및 유흥업 종사자의 경우 식약처, 복지부 등 법령에 따라 건강진단을 실시하여야 하며, 건강진단 의무 의해을 위해 보건소 등에서 건강진하고 있으며, 건강진단 의무 이행을 위해 보건소 등에서 건강진단 실시 후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을 발급 받아야 합니다. 학교급식 종사자도 건강진단결과서가 필요합니다.

 

건간진단결과서는 검사일로부터 약 5일 이후에 받을 수 있습니다. 보건증이 필요한 분들은 날짜를 잘 확인하고 미리미리 신청을 해야합니다. 검사 받고 나서 바로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세균배양 등에 시일이 걸리기 때문에 며칠 기간이 소요가 됩니다.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발급 병원 찾는 법을 아래 내용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건증 발급

1. 건강진단결과서 발급 병원

보건소 발급은 건강진단을 실시한 곳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보건소, 병원, 의원, 종합병원 등에서 건강진단을 실시하고 받으면 됩니다. 하지만, 일반병원의 경우는 건강진단 비용이 조금 비쌉니다. 그래서 보통 가격이 저렴한 보건소 등에서 건강진단을 실시하고 발급을 받습니다. 보건소의 경우 3천원 정도 입니다.

 

보건증 신청서

 

보건소에서 건강진단을 한 경우 전국에 있는 지역보건 의료기관, 보건소 등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청 기관이 아닌 타 지역 보건의료기간에서도 개인정보 제공 동의만 하면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보건의료기관이란 지역보건법에 따라 설치 운영하는 보건소, 보건의료원, 보건지소 및 건강생활지원센터를 말합니다. 그러면 보건증 발급이 가능한 건강진단결과 발급 병원을 찾는 방법을 바로 아래내용에서 확인해보세요.

 

2. 지역보건의료기관 찾는 법

보건소 등 지역본건 의료기관은 지헬스 사이트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1. 지헬스 온라인 민원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https://www.g-health.kr/

 

지헬스

 

2. 상단 메뉴 "보건소식 > 보건기관 찾기"를 클릭합니다.

 

보건기관 찾기

 

3. 지역과 의료기관을 선택합니다. 의료기관은 보건의료원,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등을 선택하면 됩니다. 해당의료기관에서 발급이 안될 수도 있으니 방문하시기 전에 꼭 전화해보시기 바랍니다.

 

보건소 찾기

 

참고로 서울 강남구 보건소 입니다.

 

강남구 보건소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발급 대상자가 발급 받지 않는 경우 과태료 등이 부과됩니다. 건강진단을 받지 않은 경우는 종사조와 기관 모두 과태료가 부과가 되므로 보건증 발급을 꼭 해서 기관에 제출을 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708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