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월 2일부터 방송통신위원회에서 국내외 휴대폰 가격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시된 지 2년 이내의 출고가 80만원 이상의 단말기 및 2017년 판매량 순위 15위 이내 중저가 단말기의 국내외 가격을 비교할 수가 있습니다. 같은 제품을 나라별로 한눈에 가격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가격조사는 매월 2째주에 한다고 하네요. 그러면 최신 국내외 스마트폰 가격을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방송통신위원회 홈페이지에 접속 후 ①알림마당 ②국내외 휴대폰 가격비교를 클릭합니다. http://www.kcc.go.kr

방송통신위원회 홈페이지방송통신위원회 홈페이지

▼ 또는 와이즈유저(방송통신이용자정보포털)에 접속 후 ①정보광장 ②휴대폰 가격 국내외 비교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www.wiseuser.go.kr



▼ 제조사를 선택합니다. 삼성, LG, 애플 또는 전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제조사 선택스마트폰 제조사 선택


▼ 조회를 할 스마트폰 단말기를 선택합니다. 2018년 5월 현재 전체 또는 갤럭시S9(64GB), 갤럭시S8(64GB), 갤럭시 노트8(64GB), 갤럭시 A8, 갤럭시 A5, 갤럭시 A5(2017), 갤럭시 J5(2017), V30(64GB), G6(32GB), 아이폰 X(64GB), 아이폰 8(64GB), 아이폰 7(32GB)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단말기 선택스마트폰 단말기 선택

▼ 가격을 선택합니다. 이동통신사 출고가, 지급단말기 가격으로 검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가격 방식 선택스마트폰 가격 방식 선택

▼ 국가 선택을 합니다. 우리나라, 미국, 일본,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폐인, 캐나다, 호주, 네덜란드, 스위스, 벨기에, 스웨덴, 오스트리아, 아일랜드, 중국 등 17개국의 스마트폰을 조회할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가격을 비교할 국가 선택스마트폰 가격을 비교할 국가 선택

▼ 비교결과 요약(2018년 4월 기준)

최신 스마트폰인 삼성 갤럭시S9, 애플아이폰 X, LG V30의 가격비교 결과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스마튼폰 가격이 어느정도인지 쉽게 알아볼수가 있네요. 참고로 모든 가격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되었으며, 주별 세율이 다른 미국과 캐나다는 캘리포니아주와 온타리오주의 세율을 적용하였다고 하오니 참고하세요.

최신 스마트폰 가격 비교 결과최신 스마트폰 가격 비교 결과


오늘은 공무원닷컴에서 최신 스마트폰 가격 비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핸드폰의 가격의 합리적인 인하를 기대해 봅니다.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0muwon.com/1065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블로그 운영이 큰 힘이 됩니다.!!!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