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무료로 폐 가전제품을 버리는 방법을 아시나요?

 

이사를 할 때 오래된 폐 가전제품(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등)을 버려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신가요? 환경부에서는 오래된 폐 가전제품을 무상으로 방문수거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이사철에 알아두면 좋은 팁입니다. 오늘은 폐 가전제품을 무료로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로 폐가전 버리는 방법무료로 폐가전 버리는 방법

1. 폐 가전제품 무상방문서비스

수수료 없이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무거운 폐 가전제품을 수거해 가는 서비스입니다.  집안을 방문하여 수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집 밖에 내 놓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집안을 방문하는 것이 불편하면, 집 밖에서 수거를 해갑니다. 단 소형폐가전 5개 미만은 관할 주민센터에서 처리하시면 됩니다.



▼ 배출예약시스템 접수

무거운 폐가전제품을 배출하고자 하는 분은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에 인터넷으로 신청하거나, 전화로 신청을 하여 예약을 하면 됩니다. 인터넷 주소는 www.15990903.or.kr 이며, 전화는 1599-0903 입니다. 카카오톡 메신저에서 "weec" 친구 추가 후 신청도 됩니다.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 바로가기>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서비스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서비스


▼ 운영시간

평일 월요일~금요일 08시부터 18시까지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근로자의 날, 설 연휴, 추석 연휴, 신정 등은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신청 시 참고하세요. 수거는 평일 및 공휴일에 합니다. 지역에 따라 수거가능 요일이 다릅니다.

2. 수거품목

수거품목을 알아보겠습니다.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등 대형가전의 경우는 1개라도 무료로 수거를 해갑니다.

컴퓨터, 노트북, 연수기, 선풍기, 청소기, 믹서기, 오디오 등의 소형가전은 5개 이상 동시 배출을 하여야 무료로 수거를 해갑니다. 5개 미만은 관할 주민센터에서 처리합니다.


폐 가전제품 무료 수거품목폐 가전제품 무료 수거품목

3. 수거기준

▼ 수거방법



주민이 예약한 배출품목을 가정에 방문하여 수거릴 해갑니다. 단, 에어컨, 벽걸이 TV 등은 기본 철거가 되어 있어야 하며, 대형가전 수거품목이 있는 경우 5개 미만이로도 소형가전 함께 수거가 가능합니다. 사다리차, 크레인 없이 인력으로 수거를 하기 때문에 수거기사님이 현장 상황 확인 후 수거가 어려운 경우 별도 안내를 합니다.


폐 가전제품 무료 수거기준폐 가전제품 무료 수거기준


▼ 수거불가 품목

원형이 훼손된 제품, 5개 미만 소형 가전제품은 수거가 불가합니다. 관할 지자체에 문의 후 배출하면 됩니다. 또한 폐가구, 주방기구, 악기류, 의료기기 등 가전제품 외는 수거해 가지 않습니다. 관할 주민센터 등에서 유상으로 폐기물스터커를 발급 받아 처리하시면 됩니다.


폐가전제품을 친환경적으로 회수하여 처리하면 온실가스 절감효과 및 경제적 절약효과가 있습니다. 오래된 페 가전제품 불법적으로 처리하지 마시고 이제는 무료로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기타자세한 사항은 1599-0903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공무원닷컴환경을 생각하는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209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블로그 운영이 큰 힘이 됩니다.!!!


 

▶ 인기 글, 추천 글